물 잘 마시는 법

피부가 좋아지려면 좋은 화장품보다 더 중요한 게 있다. 하루에 물 2L 마시기다. 2L라는 양보다 더 중요한 건 ‘어떻게'마시는가다. 피부를 위한 물 2L, 어떻게 마셔야 잘 마시는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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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바르는 기능성 화장품 만큼, 기능이 넘쳐나는 물. 알고 나면 마실 수 밖에 없는 물의 효과, 도대체 어떤 걸까?
1 체내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한다. 수분은 장내 독소 배출을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다.

2 물 자체의 칼로리는 0kcal.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욕 억제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 체지방을 줄여준다.

3 숙면에 도움을 준다. 잠을 자는 동안 수분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 때 체내 수분 함량이 부족하면 숙면에 방해가 되기 때문이다.

4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잔여 음식물을 분해해 맑은 피부톤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5 매일 일정량을 물을 꾸준히 마시면, 체내 수분 함량이 높아져 속건조가 어느 정도 개선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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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들은 피부뿐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라도 하루에 물 2L 이상을 마시라고 권한다. 물론 많이 마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건 물을 마시는 방법이다. 물을 충분히 마셔야 세포 저항력이 강해지고, 면역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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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침, 일어나자 마자 물 한 컵을 마신다. 공복이나 식사 30분 전에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식사 중에는 되도록 자제하는 것을 권장한다.

2 한 번 마실 때, 0.5L 이상 마시지 않고 천천히 마신다. 권장량 이상 마실 경우 혈중 나트륨 농도가 낮아져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3 마시는 간격은 1시간에 1잔(약200ml 권장)이 적당하며, 냉수보다는 미온수를 약 3분 동안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다.

4 물 마시는 습관이 베어있지 않다면, 200ml 공병에 물을 담아 쉽게 손이 닿는 곳에 놓아두자.

5 물 섭취량을 체크하는 어플을 이용하면 습관화 하는 데에 훨씬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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