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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uty2018.07.16

예쁜 실루엣을 만들어주는 5분 피트니스

따로 시간을 내어 운동할 수 없다면 자기 전 30분만 투자하자. 굽었던 어깨의 굴곡이 완만해지고 뻣뻣한 허리가 유연해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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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쪽 손을 주먹을 쥐고 반대편 겨드랑이 쪽부터 윗가슴을 마사지한다. 반대쪽도 반복한다.
2. 허리를 곧게 펴고 양팔꿈치를 몸에 붙인 뒤 팔을 접는다. 겨드랑이와 팔뚝을 강하게 몸 뒤쪽으로 밀착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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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손을 합장하고 양 엄지손가락으로 턱 밑을 지그시 누르며 목을 위로 스트레칭한다.
2. 머리 뒤로 깍지를 끼고 고개를 숙인다. 손으로 머리를 누르며 목을 늘려준다는 느낌으로 스트레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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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복부 힘 기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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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엎으려 누운 다음 양다리를 바닥에서 10cm 정도 띄운다. 발목을 바깥 쪽으로 20도 정도 회전시킨다.
2. 무릎을 곧게 펴고 발목을 몸 쪽으로 당긴 다음 양쪽 발뒤꿈치를 강하게 5번 부딪친다.
STEP 2 플랭크 자세 취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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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을 어깨너비로 벌려 팔꿈치를 세우고 바닥과 몸을 일직선이 되도록 만든다. 이때 종아리와 엉덩이, 허리, 목이 일직선상에 위치해야 한다.
STEP 3 허리 근육 단련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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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벽에 기대어 한 발짝 앞으로 나온다.
2. 뒤통수와 어깨, 엉덩이는 벽에 밀착시키고 허리는 벽에서 살짝 띄운 채 15분 정도 서 있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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