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8.10.22

쿠션의 진화! 다양한 셰이드, 강력한 커버력, 그리고 스킨케어까지

셰이드가 적어서, 커버력이 별로여서, 기능이 너무 단순해서 쿠션을 사용할지 말지 고민했던 유목민들 여기 다 모여라!

null
처음 컬러는 단 두 가지였다. 밝거나 어둡거나. 그럼에도 대부분 밝은 컬러를 선택해 셰이드의 다양성에 대한 갈증은 없는 듯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웜톤과 쿨톤 등 피부톤에 대한 니즈가 커지며 자신의 피부에 꼭 맞는 컬러를 찾고자 하는 이들이 등장했다. 아직 파운데이션처럼 20가지 이상의 색상이 나오진 않는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겸비하면서 세심하게 컬러 톤을 조정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술력이 점차 진보해 최근에는 셰이드를 6가지 이상 선보이는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 특히 시세이도에서는 기존의 5가지 셰이드에서 화사한 피부톤을 선호하는 한국 여성만을 위해 동양인의 피부톤을 다각도로 분석, 핑크 아이보리 셰이드를 선보였다. 10월에 새롭게 출시되는 톰 포드의 쿠션 역시 8가지 셰이드로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null
1. 톰 포드 뷰티 사틴-매트 쿠션 컴팩트(SPF 45/PA++++)ㅣ커버력이 뛰어나고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8가지 셰이드로 출시되어 아주 밝은 피부도 들뜸 없이 사용할 수 있다. 12g 9만5000원.
2. 헤라 UV 미스트 쿠션 울트라 모이스처 SPF 34/PA++ㅣ4가지 컬러로 조합된 미세한 펄 입자를 함유해 피부를 글로시하게 표현하며 6가지 셰이드로 출시된다. 15g×2 5만원대.
3. 디올 디올스킨 포에버 퍼펙트 쿠션-꾸뛰르 에디션ㅣ6가지 셰이드로 출시되며 컬러-락 기술력으로 다크닝 없이 하루 종일 화사한 피부로 연출할 수 있다. 15g 7만8000원대.
4. 에뛰드하우스 더블래스팅 쿠션 SPF 34/PA++ㅣ세미매트하게 피부를 표현하며 쿨톤과 내추럴톤, 웜톤 피부에 맞춰 총 8가지 셰이드로 선보인다. 15g 2만3000원.
5. 시세이도 싱크로 스킨 글로우 쿠션 컴팩트 SPF 23/PA++ㅣ6가지 셰이드로 구성되어 있고 슈퍼 바이오-모이스처 네트워크로 피부에 적정한 수분감을 전달한다. 12g 5만5000원.
null
자외선 차단 효과와 함께 안티에이징, 항산화 성분을 함유한 쿠션을 시중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주로 브랜드 스킨케어의 핵심 성분을 포함하는데 시세이도의 경우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하이퍼리큠 추출물과 항산화 효과의 성분을 다량 함유했으며 끌레드뽀 보떼는 라 크렘므의 주성분인 일루미네이팅 콤플렉스EX를 넣어 피부 노화의 징후를 개선하고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쿠션을 터치하고 24시간 뒤에도 보습력을 일정하게 유지해 갈라지지 않고 다크닝이 없는 것이 장점. 최근에는 매우 민감한 피부나 여드름 피부를 위해 전용 쿠션을 선보이기도 한다. 닥터지는 붉은 기를 커버하는 컨실러를 내장한 쿠션을 출시했고, 메디큐브는 칼라민 성분을 더해 자극 받은 피부를 메이크업을 하는 동안에도 진정시킬 수 있는 제품을 탄생시켰다. 둘 다 재생 성분과 붉은 기를 완화하는 성분을 함유해 여드름이 자주 난다면 추천한다.
null
1.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리:커버 쿠션ㅣ마데카소사이드와 병풀추출물 등 5가지 시카 콤플렉스를 담아 트러블과 붉은 기를 커버하면서 케어한다. 7g 3만3000원.
2. 끌레드뽀 보떼 래디언트 쿠션 파운데이션 SPF 25/PA+++ㅣ브랜드의 기술력을 집약시킨 라 크렘므의 주요 성분을 고스란히 담은 쿠션이다. 오일이 아닌 수분 에센스 복합체가 피부에 자연스러운 광채를 부여한다. 12g 11만원대.
3. 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에센스-인-파운데이션 SPF 25/PA++ㅣ라프레리의 독자적인 쎌루라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더욱 부드럽게 가꿔주는 에멀전 타입의 쿠션이다. 15ml×2 25만3000원.
4. 메디큐브 레드 캡슐 쿠션ㅣ알약 모양 안에 병풀추출물과 칼라민, 판테놀 등의 성분을 담아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12g 3만1500원.
5. 시슬리 휘또 블랑 브라이트닝 안티폴루션 쿠션 파운데이션ㅣ3가지의 펄 입자가 피부를 매끈하고 화사하게 표현하고 휘또 블랑 브라이트닝 데일리 디펜스 플루이드에 사용된 활성성분이 피부를 보호해준다. 14g 13만원.
null
쿠션의 가장 큰 장점은 브러시나 스펀지 없이도 손에 묻어날 염려 없이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가방에 넣어 다니며 수시로 두드리면 베이스를 수정하고 선 케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으니 얼마나 간편한가. 하지만 덧바를수록 뭉치고 모공이나 잡티 커버력이 약해 크림이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선택하는 이들도 있었다. 오늘의 쿠션은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내외적으로 다분히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커버 파우더의 입자 크기를 줄여 커버력을 높이거나 샤넬처럼 컬러 코렉팅 성분과 빛을 반사하는 성분을 사용해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보정하는 경우도 있다. 이 밖에 아이오페와 클리오처럼 컨실러를 쿠션에 담은 브랜드도 있으며 정샘물은 쿠션과 함께 컨실러를 내장해 이중으로 커버하도록 제안한다. 커버력이 뛰어난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쿠션으로 구현한 에스티 로더와 마몽드의 제품은 지속력까지 좋은 편이다.
null
1. 정샘물 쿠션실러 은은한 광채를 부여하는 컨실러를 내장해 하나로 메이크업을 마무리할 수 있다. 쿠션은 초경량 구상 파우더를 함유해 피부 요철을 메워 매끈하게 연출한다. 쿠션 14g×2 + 컨실러 2g 5만2000원.
2. 샤넬 비타뤼미에르 글로우 루미너스 터치 파운데이션 SPF 19 블러링 효과로 피부 결점을 반사시켜 화사하고 굴곡 없는 피부로 연출할 수 있다. 14g 7만9000원.
3. 아이오페 퍼펙트 커버 쿠션 컨실러 크림 제형이라 기미와 잡티는 물론 요철까지 매끈하게 커버할 수 있다. 번들거리지 않고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15g×2 4만원.
4. 에스티 로더 더블웨어 쿠션 골드라벨 SPF 50/PA++++ 브랜드의 베스트셀러인 더블웨어 파운데이션의 장점을 쿠션에 담았다. 뛰어난 커버력과 지속력은 물론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수정할 수 있다. 12g 6만9000원대.
5. 클리오 킬커버 컨실 쿠션 컨실러를 이중 쿠션에 담아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한다. 13g×2 3만2000원.
6. 마몽드 하이 커버 쿠션 퍼펙트 리퀴드 커버력이 좋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쿠션에 담았다. 에어리 펌프와 메시 필터로 양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13g 2만5000원대.
#싱글즈 #뷰티 #메이크업 #헤라 #샤넬 #디올 #에스티로더 #쿠션 #톰포드 #마몽드 #라프레리 #시슬리 #아이오페 #시세이도 #클리오 #쿠션파운데이션 #톰포드뷰티 #에뛰드하우스 #정샘물 #끌레드뽀 #닥터지 #끌레드뽀보떼 #메디큐브 #샤넬쿠션 #레드블레미쉬리커버쿠션 #메이크업쿠션 #사틴매트쿠션컴팩트 #UV미스트쿠션 #디올스킨포에버퍼펙트쿠션 #더블래스팅쿠션 #싱크로스킨글로우쿠션컴팩트 #래디언트쿠션파운데이션 #스킨캐비아에센스인파운데이션 #레드캡슐쿠션 #휘또블랑브라이트닝안티폴루션쿠션파운데이션 #휘또블랑브라이트닝안티폴루션 #쿠션실러 #비타뤼미에르글로우루미너스터치파운데이션 #아이오페쿠션 #퍼펙트커버쿠션 #더블웨어쿠션골드라벨 #에스티로더쿠션 #닥터지쿠션 #에뛰드쿠션 #시세이도쿠션 #톰포드쿠션 #헤라쿠션 #클리오쿠션 #킬커버컨실쿠션 #마몽드쿠션 #하이커버쿠션퍼펙트리퀴드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