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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 비만을 완화하는 홈 스트레칭

부분 비만은 몸 전체를 움직이는 것보다, 고민인 부위에 집중적으로 힘이 가해지는 스트레칭이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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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옆으로 누운 뒤 양발을 나란히 편 상태에서 아래쪽 다리를 90도로 구부린다.
2. 팔꿈치를 세운 뒤 어깨가 빠지지 않도록 바닥을 밀어낸다. 반대쪽 손은 머리 옆에 가볍게 댄다.
3. 옆구리를 수축하는 동시에 편 다리를 들어올려 옆구리에 힘이 들어가도록 자세를 취한다.
4. 숨을 들이마시며 천천히 제자리로 돌아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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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천장을 바라보고 누운 상태에서 양팔을 바닥에 댄다.
2. 무릎을 구부려 다리를 올린 뒤, 뒤꿈치끼리 붙이고 발끝을 벌려 다이아몬드 모양의 자세를 만든다.
3. 들이마시는 호흡에 뒤꿈치를 사타구니 쪽으로 당겨온다.
4. 숨을 내쉬며 허벅지 안쪽, 엉덩이, 괄약근에 힘을 주며 천천히 무릎을 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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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발을 어깨너비로 벌린 뒤 골반이 틀어지지 않게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
2. 두 팔을 뻗어 깍지를 낀 다음 숨을 내쉬며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3. 숨을 들이마시며 발끝을 당겨 약 5초간 유지하며 종아리를 늘려준다.
4. 천천히 발끝을 제자리로 가져온 뒤 팔을 내려 원래의 자세로 돌아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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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손목이 어깨 밑에, 무릎이 골반 아래에 오도록 네 발 자세를 만든다.
2. 복부에 힘을 가해 숨을 들이마시며 한쪽 무릎을 뒤로 들어 쭉 뻗는다. 이때 허리가 꺾여 무리가 가지 않는 정도로 다리를 들어올린다.
3. 숨을 내쉬며 무릎을 몸통 쪽으로 당기면서 등을 둥글게 밀며 시선은 무릎을 바라본다.
4.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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