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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uty2019.05.31

겨드랑이 살과의 이별

민소매를 피할 수 없는 여름을 맞이해야 하는 지금, 겨드랑이 살에 작별을 고할 때다.


가슴&겨드랑이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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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무릎을 어깨너비로 굽힌 자세에서 뒤꿈치에 엉덩이를 붙이고 앉는다.
Step 2 의자 끝에 팔꿈치를 내리고 양손을 모은 자세를 만든다.
Step 3 엉덩이를 천천히 들어올리며 뱉는 호흡에 귀에 팔이 닿도록 가슴과 어깨를 바닥을 향해 낮춘다.
Step 4 마시는 호흡에 등을 말아 천천히 올라왔다가 내쉬는 호흡에 다시 천천히 가슴을 늘린다. 총 5회 반복한다.

‘안녕살’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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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선 상태에서 손을 머리 위로 뻗는다.
Step 2 내쉬는 호흡에 팔꿈치를 양옆으로 힘껏 당겨 내리면서 가슴 앞쪽을 스트레칭한다.
Step 3 약 3초간 유지한 뒤 가슴과 팔을 유지하면서 내쉬는 호흡에 허리 뒤쪽으로 팔꿈치를 당긴다.
Step 4 천천히 손을 머리 위로 뻗어 기지개를 켜듯이 스트레칭한다. 총 3회 반복한다.

수건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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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편안하게 앉은 자세에서 수건을 어깨너비로 잡는다.
Step 2 들이쉬는 호흡에 두 팔을 머리 위로 올린 뒤 내쉬는 호흡에 어깨를 릴랙싱한다.
Step 3 들이쉬는 호흡에 두 팔을 머리 뒤로 살짝 넘기면서 가슴과 겨드랑이 근육을 늘린다.
Step 4 복부에 힘을 주고 상체를 세워 3초간 유지한 뒤 제자리로 돌아온다.

림프 마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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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주먹을 쥐고 관절의 마디를 이용해 쇄골과 가슴 쪽에 댄다.
Step 2 반대쪽 손으로 주먹을 지그시 누른 상태에서 쇄골 아래쪽을 바깥 방향으로 원을 그린다.
Step 3 한쪽 손을 머리 위로 올린 상태에서 팔꿈치를 바깥쪽으로 향하게 한다.
Step 4 주먹을 쥔 손으로 겨드랑이를 약 20회 두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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