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9.06.10

여름 피부 고민 특별반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기 전, 미리 제대로 된 대책을 세워야 올해 여름도 무난히 넘길 수 있을 테다. 분수처럼 피지가 폭발하고 커다란 모공과 무너진 얼굴선으로 울상 짓지 말고 여기, 서머 트러블별 솔루션을 참고하자.


주근깨나 기미가 생긴 것 같다
null
플로레클리닉의 황성진 원장은 햇빛 아래서 피부에 거뭇거뭇한 것이 올라오는 이유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세포를 보호하기 위해 멜라닌이 피부 표면으로 이동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말하자면 주근깨나 기미가 올라오는 것은 염증 반응의 일종으로 볼 수 있다. 멜라닌이 자리를 잡기 전에 발 빠른 화이트닝 케어를 시작하자.
null
1 랑콤 압솔뤼 화이트 아우라 세럼 30ml 38만원대.
2 샤넬 르 블랑 에센스 로션 헬시 라이트 크리에이터 150ml 9만9000원.
3 디올 스노우 퓨어 컨센트레이트 오브 라이트 브라이트닝 밀크 세럼 30ml 16만5000원대.
SOLUTIONㅣ브라이트닝 케어로 멜라닌 배출
멜라닌을 배출시키기 위해서는 피부 재생이 활발한 밤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멜라닌 생성을 차단하는 브라이트닝 세럼을 사용하자. 코나 볼은 빛이 쉽게 닿는 부위이니 더욱 집중해서 바를 것.

얼굴이 붉게 달아올랐다
null
빨갛게 뜨거워지다 못해 살이 익어가는 느낌이 든다면 이미 자외선으로 인한 일광 화상이 생긴 상태다. 이를 방치하면 살갗이 벗겨지거나 물집이 잡히는 등 2차 감염의 위험이 있다.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링 케어로 피부를 진정시킨다.
null
1 플로우 오일수 카밍 스킨 150ml 2만5000원.
2 폴앤조 쿨링 로션 200ml 4만1000원대.
3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토너 250ml 3만3000원.
SOLUTIONㅣ급냉 쿨링 케어 일광 화상의 경우
태양에 노출된 다음 4~6시간의 잠복기를 거쳐 24시간 뒤 최고조에 이르니 그 전에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좋다. 먼저 미온수로 가볍게 세안한 뒤 냉장고에 넣어둔 진정 기능을 겸비한 토너를 화장솜에 듬뿍 적셔 얼굴 표면의 온도를 낮춘다. 단, 화끈거림이 계속된다면 약국을 찾아 아스피린 등의 소염제를 구입해 복용한다.

늘어진 모공이 고민이다
null
기온이 1℃씩 올라가면 피지 분비는 10%가량 증가하게 된다. 피지 분비는 모공과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는데 여름철 오랫동안 높은 온도에 노출될 경우 땀과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고 모공이 점점 확장되는 것이다.
null
1 셀큐어 듀오비타펩 버블 클렌징 마스크 100ml 3만5000원.
2 키엘 레어 어스 모공 딥 클렌징 마스크 150ml 3만9000원대.
3 헤라 블루 클레이 쿨링 마스크 50ml 3만2000원.
SOLUTIONㅣ모공 타이트닝 케어
6월에 들어서며 걷잡을 수 없이 모공이 커진 것이 눈에 띈다면 우선 피부 온도를 낮추고 모공을 꽉 조여야 한다. 냉장고에 넣어둔 차가운 마스크 팩을 사용한 뒤 클레이 마스크를 올리고 5~10분 후 씻어내면 즉각적으로 모공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유분이 많은 화장품은 되도록 피하고 피지 조절 토너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코 주변이 칙칙해졌다
null
갑자기 얼굴이 뭔가 칙칙해졌다면 먼저 코 주변을 점검해보자. 코 주위 모공의 각질이 두꺼워져 피부가 거칠어졌을 확률이 크다. 땀과 피지로 넓어진 모공 주변에 불필요한 각질이 두텁게 쌓여 얼굴이 전반적으로 어두워 보이는 것. 막힌 모공 사이로 노폐물을 제거하는 딥 클렌징이 필요하다.
null
1 플로우 오일수 팩투폼 150ml 1만8000원.
2 이니스프리 수퍼 화산송이 클레이 무스 마스크 2X 100ml 1만9000원.
3 엘리자베스 아덴 수퍼스타트 프로바이오틱 클렌저 125ml 4만5000원.
SOLUTIONㅣ페이셜 딥 클렌징
딥 클렌징 전 뜨겁게 데운 스팀 타월을 5분 정도 얹어두어 모공을 열어준다. 그다음 클레이 성분이 함유된 클렌징 폼을 코를 중심으로 얼굴 전체에 도포한 뒤 5분가량 방치한다. 미온수를 묻혀 부드럽게 롤링해 각질과 노폐물을 씻어낸다.

피부가 바람 빠진 풍선 같다
null
거울에 비친 내 얼굴에 생기와 탄력은 1도 없어 보인다. 이는 바로 얼굴에 내리쬐는 직사광선 탓이다. 뜨거운 태양은 피부 속 피부 콜라겐, 엘라스틴 분해 효소를 활성화시켜 탄력을 저하시킨다.
null
1 SK-ll R.N.A. 파워 에어리 크림 50g 13만원대.
2 산타마리아 노벨라 크레마 알 폴리네 50ml 15만1000원.
3 히든랩 오픈 유어 아이스 크림 80ml 2만8000원.
SOLUTIONㅣ쫀쫀 안티에이징 케어
나이트 케어로 기능성 안티에이징 제품을 발라 처진 모공을 조이고 탄력까지 끌어올린다. 낮 시간에는 자외선뿐만 아니라 적외선까지 차단하는 제품을 발라 탄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피부 온도를 낮게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특히 피부가 얇아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잘 생기는 눈가 등을 집중 관리할 것.

피부 표면이 거칠거칠해졌다
null
태양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지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피부는 점점 더 두꺼워지기 마련. 피부결이 마치 귤 껍질처럼 딱딱하고 거칠다면 피부 위 불필요한 각질은 벗기고 수분은 채워 말랑하게 만들어야 한다.
null
1 디올 프레스티지 르 슈크레 드 고마주 150ml 13만3000원대.
2 비주얼 핑크알로에 글로우 미스트 100ml 3만2000원.
3 랑콤 압솔뤼 로즈 필링 드롭 15ml 17만5000원.
SOLUTIONㅣ피부 유연화시키기
잔뜩 예민해진 피부의 각질을 억지로 벗겨내면 손상된 피부를 지탱하는 피부 보호 장벽마저 손상된다. 퓨어피부과 이수현 원장은 “여름엔 피부가 두텁고 재생이 어려우니 딥 클렌징이 중요해요. 그러나 자극적 세안은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죠”라고 설명한다. 가벼운 스크럽을 사용하고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공급할 것.
#싱글즈 #뷰티 #스킨케어 #클렌징 #세럼 #마스크 #여름스킨케어 #피부트러블 #트러블케어 #클레이마스크 #서머솔루션 #여름케어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