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06.12

집밥의 발견, 경남 거제

청량한 바다를 닮은 재료들로 완성한 거제의 집밥.

null
애프터 파티 테이블.
null
즐거운 날에 와인이 빠질 수 없다.
서울에 살면서 거제를 떠올리면 ‘멀다’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 것이다. 그다음은 바다, 조선소, 대구,유자 정도? 그마저도 명확한 이미지는 거의 없고, 넓은 바다에 큰 배들이 정박해 있는 이미지가 그려지지만 사실 알고 보면 거제 는 떠오르는 미식의 도시다. 조선소의 영향으로 소비 수준이 높고, 서울과 무려 400km 떨어져 있음에도 물가는 꽤 비싼 편이다. 그만큼 소득 수준이 높다는 말이기도 하다. 거제는 식재료가 다양하다. 바람에 찬 기운이 섞이기 시작하면 열매를 맺는 유자는 다른 지역의 유자보다 잔향이 훨씬 오래 남는다. 거센 바닷바람을 견뎌낸 유자를 활용한 음식들도 제법 볼 수 있는데 가장 최고의 조합은 제철 맞은 굴에 유자즙을 뿌려 먹는 것. 오직 거제에서만 맛볼 수 있는 사치스러운 만남이다. 한겨울 외포항은 대구를 사러 온 외지 사람들로 붐빈다. 대구는 우리나라보다는 유럽에서 많이 먹는 생선으로 조선소 덕분에 외국인이 많아 대구 소비량도 월등하게 높은 편이다.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 많고 먹을 것에 관심도 많은 거제에서 ‘맛있는 거제’ 푸드 페스티벌이 열렸다. ‘밭에 가자’를 소리 나는 대로 표현한 ‘바테’에서. 바테가 있는 길농장은 40여 년간 황무지였던 곳을 주인이 직접 가꿔 만든 자연 속 개인 정원이다. 들어서는 순간 도시와는 다른 초록색 기운이 느껴진다.
null
<하루하루, 홈카페>의 박성미가 홈카페 메뉴를 시연하고 있다.
null
<거제 가정식>의 이나영이 준비한 거제의 식재료들.
이 프라이빗한 장소에서 열린 맛있는 거제 페스티벌은 <토스트> <하루하루 홈카페> <거제 가정식> <파스타>를 출간한 출판사 테이스트북스에서 주최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거제 가정식>의 저자 이나영을 시작으로, <하루하루, 홈카페>의 박성미, <토스트>와 <파스타>의 밀리가 자신들의 주 메뉴를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쏟아지는 햇빛을 견디며 열심히 메모를 하고, 수줍게 작가들에게 사인을 요청하는 사람들도 보였다. 평소 술을 즐기지 않는데도 분위기에 취해 와인 한 잔과 치즈를 샀다. 테이크아웃 컵에 담긴, 그닥 최고의 맛일 리가 없는 와인인데도 맑은 공기와 더할 나위없이 따사로운 햇살이 더해지니 와인이 달콤하게 느껴졌다. 11시부터 시작한 페스티벌은 5시에 종료. 스태프들의 숲속 파티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한 중간에 테이블이 자리를 잡고, 리넨이 테이블 위에 깔린다. 테이블 세팅의 메인 컬러는 그린이다. 잎이 큰 풀들과 매실 열매를 테이블 위에 놓으니 자연히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null
해가 조금씩 넘어갈 때쯤 시작된 애프터 파티.
null
숲속 정원 바테로 들어가는 입구.
해는 서서히 저물고, 요리 시연을 마친 이나영 작가의 쇼 타임이 시작된다. 집에서 직접 만든 리코타 치즈를 넣은 오렌지 샐러드와 표고버섯 향이 밴 부추장아찌, 식전주와 함께 먹으면 좋을 토마토 애피타이저, 각종 튀김과 강된장까지 테이블에 놓인다. 거창하고 화려한 비주얼의 음식은 아니지만 거제의 식재료를 활용해 만든 소담스러운 가정식 테이블이라 더욱 정이 간다. 거제에서 열린 푸드 페스티벌은 이렇게 맛있는 와인과 정겨운 음식들과 함께 끝! 바테에서 열리는 이벤트와 상시방문 문의는 바테 인스타그램(@vatte_geoje)를 통해 가능하다.
null
<파스타>의 밀리가 시연한 원팟파스타.
null
null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한 마켓.
null
오렌지 샐러드, 부추장아찌, 각종 튀김과 강된장, 방울 토마토 마리네이드로 차린 한 상.
#여행 #싱글즈 #국내여행 #라이프 #싱글라이프 #집밥 #경상남도 #거제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