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06.13

세상에 이런 법이 어디 있어?

들어는 봤니? 각 나라별 황당하고 독특한 법

null
미국, 킨더 서프라이즈 에그 수입 금지법
달걀 모양의 초콜릿 안에 장난감이 들어있어 먹는 즐거움과 열어보는 즐거움이 있는 킨더 서프라이즈 에그. 마트나 편의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을 거 같은 이 제품이 미국에서 불법이라는 사실? 바로 초콜릿 안에 있는 작은 장난감이 어린아이들의 기도를 막을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실제로 프랑스에서 3세 여자 어린이가 킨더 서프라이즈 에그 초콜릿을 먹다 장난감이 기도에 걸려 질식한 일이 벌어졌다. 이런 위험성 때문에 미국에서는 킨더 서프라이즈 에그 수입을 금지했다.
null
베네수엘라, 숨을 쉬려면 20달러!
베네수엘라는 2014년부터 시몬 볼리바르 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승객들을 대상으로 20 달러의 세금을 걷고 있다. 숨을 쉬려면 20달러를 내라니? 공식적으로는 ‘공조설비 이용료’다. 즉 공항에서 승객들의 건강을 위해 신선한 공기를 제공할 테니 세금을 내라는 것. 세계에서 유일한 호흡세에 대한 불만과 비난은 아직까지 계속되고 있다.
null
에스토니아, 방귀세를 내시오
에스토니아에는 황당한 세금법, ‘방귀세’가 있다. 소를 키우는 농가에서는 일명 ‘방귀세’를 내야 한다. 소의 방귀와 트림에 지구 온난화의 원인이 되는 이산화탄소와 메테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
null
스위스, 변기 물 내리기 금지법
소음에 민감한 스위스에서는 변기 물 내리는 소리도 소음공해로 간주된다. 그렇기 때문에 밤 10시 넘어서 변기물을 내리면 불법이다. 남성이 소변을 볼 경우 조금이라도 소리를 적게 나도록 앉아서 봐야 한다고.
null
팔라우, 선크림 사용 금지
전 세계 최초, 팔라우에서는 선크림 사용을 금지하는 법을 시행할 예정이다. 선크림에 함유되어 있는 특정 화학 성분이 산호초의 성장을 방해하기 때문. 오는 2020년부터 선크림을 수입하거나 판매하는 일이 금지되며 선크림을 가져온 관광객들은 압수할 예정이라고 하니 팔라우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참고할 것.
#법 #금지법 #나라별특이한법 #특이한법 #킨더서프라이즈에그 #방귀세 #호흡세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