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9.07.01

살이 아니라 부종

지금까지 살이라고 생각했으나 살은 아닌, 하지만 살이 될 가능성을 가진 부종 다스르기.

null
메시 소재의 트랩 톱과 스커트, 사이클링 쇼츠와 삭스 모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체중은 그대로인데 얼굴부터 발끝까지 살이 찐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다. 이럴 땐 살이 아니라 부종이 아닌지 의심해봐야 한다. 부종은 어떻게 진달할까? 가장 쉬운 방법은 손가락으로 눌렀을 때 자국이 들어간 채 사라지지 않는다면 살이 아니라 부종이라고 판단하면 된다. 만성 부종이 아닌 경우 원인은 생활습관에 있다. 우선 자극적인 음식을 즐겨 먹으면 염분이 체내에 쌓여 체내 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고 붓기 좋은 상태가 된다. 라면을 먹고 자면 다음날 붓는 것도 같은 원리. 체내에 염분이 쌓이면 세포 내 액이 조직세포로 과다하게 유입되어 부종을 만든다.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서거나 앉아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 같은 자세를 오래 유지하면 림프 순환이 저하되어 움직이지 않는 부위가 붓게 된다. 오래 앉아서 일하는 사람 중 하체 부종이 많은 이유도 이 때문이다. 위장 컨디션도 부종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다른 부위에 비해 얼굴이 유독 잘 붓는다면, 위장 상태를 먼저 의심해봐야 한다.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은 “얼굴이 많이 붓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위장이 건강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대체로 자극적인 음식을 즐겨 먹는 사람들이죠”라며 얼굴 부종의 원인은 위장에 있다고 설명한다.
부종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위장 관리에 중점을 둔다. 우선 장시간 같은 자세로 서 있거나 앉아 있어서 정맥순환이 되지 않아 다리가 붓는다면 발목을 구부렸다 폈다 하는 스트레칭을 적어도 한 시간에 한 번은 반복해야 한다. 또한 잘 때 다리를 심장보다 높이 올리면 하체 부종을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다. 당연히 자극적인 음식,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의 섭취도 줄여야 한다. 부종이 심한 편이라면 하루 나트륨 섭취량을 10g 이하로 제한하는 것이 좋다. 나트륨을 체외로 배설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칼륨’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김,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 사과, 바나나 등의 과일 혹은 콩과 감자 등이 그것이다. 부종은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은 상태로, 주변의 지방과 노폐물과 결합되어 셀룰라이트를 만들 수 있다. 부기를 오래 두면 살이 된다는 말이 그것이다. 부종은 쌓인 뒤에 한 번에 완화하는 것이 아니라, 생긴 뒤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스트레칭으로 풀어주는 것이 핵심이다. 장기화된 부종은 진짜 살로 자리 잡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얼굴 부종을 완화하는 목&승모근 스트레칭
  • null
  • null
  • null
  • null
Step 1 바로 앉은 자세에서 오른손을 왼쪽 귀에 올린다.
Step 2 내쉬는 호흡에 오른쪽으로 머리를 당기고 왼쪽 목이 늘어나게 유지한다.
Step 3 들이쉬고 내쉬는 호흡에 오른쪽 허벅지 방향으로 턱 끝을 당긴다.
Step 4 손바닥 힘을 유지한 채 다시 정면을 바라보면서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총 5회 반복한다.

상체 부종을 완화하는 겨드랑이&옆구리 스트레칭
  • null
  • null
  • null
  • null
Step 1 오른팔을 하늘 높이 위로 뻗는다.
Step 2 오른 손바닥이 등 가운데로 가게 팔꿈치를 접는다.
Step 3 왼손으로 오른 팔꿈치를 잡는다.
Step 4 내쉬는 호흡에 오른손을 왼쪽으로 당겨주어 오른쪽 옆구리와 겨드랑이 그리고 팔까지 늘어나는 느낌을 유지한다. 총 5회 반복한다.

하체 부종을 완화하는 골반 스트레칭
  • null
  • null
  • null
  • null
Step 1 양쪽 다리를 앞으로 바르게 편 뒤 허리를 세워 앉는다.
Step 2 오른쪽 다리를 접어 왼쪽 다리 위에 올린다.
Step 3 내쉬는 호흡에 허리를 편 상태에서 45도 숙인다. 이때 등이 최대한 말리지 않도록 한다.
Step 4 들이쉬는 호흡에 천천히 제자리로 돌아온다. 총 5회 반복한다.

전신 부종을 완화하는 워킹 버피 테스트
  • null
  • null
  • null
  • null
Step 1 다리를 골반 너비만큼 벌려 정면을 바라보고 선 뒤 스쿼트 자세로 앉아 양손바닥을 바닥에 짚어 밀어준다.
Step 2 한 다리씩 뒤로 뻗은 뒤 어깨부터 발목까지 일직선을 유지한다. 이때 엉덩이가 위로 올라가거나 허리가 꺾여 밑으로 내려가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준다.
Step 3 다시 한 발씩 앞으로 가져와 스쿼트 자세로 돌아온다.
Step 4 발바닥을 밀어내면서 정면을 바라본 자세로 일어난다. 3세트를 총 10회 반복한다.
#싱글즈 #뷰티 #다이어트 #스트레칭 #헬스 #골반 #부종 #보디 #승모근 #겨드랑이 #홈트 #목스트레칭 #폼트레이닝 #워킹버피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