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07.04

요즘 옛 것

모든 것이 편리해진 시대에 아날로그를 그리워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null
삼립의 레전드 오브 레전드 빵. 2003년 출시 당시 간식 시장을 뒤흔든 초코방울이가 다시 돌아왔다. 은은한 초코맛이 입안에 퍼지면서 우유와 함께 먹어야 할 것 같은 뻑뻑함이 포인트다. 패키지 디자인은 조인혁 작가와 삼립의 콜라보로 완성됐다. 원조의 맛을 기억하는 사람들은 원조의 강렬한 초코맛을 그리워할지도. 110g 삼립.
null
라벨 사이즈, 병 모양, 병 색깔 등 과거 디자인을 복원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소주다. 다른 소주들과 달리 투명한 스카이 블루 색상의 소주병으로 디자인해 순한 맛을 강조했다.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알코올 도수 역시 16.9도로, 일반 소주에 비해 낮춰서 개발했다. 360ml 하이트진로.
null
1950년대 백설 제품의 초기 디자인을 모티브로 설탕, 참기름, 가루, 소금 등의 제품으로 구성한 백설 헤리티지 에디션. 설탕은 1950년대 당시의 눈꽃 모양 디자인을 패키지에 그대로 살렸고, 가루도 초기 제품명인 ‘미인’을 디자인에 활용했다. 1kg 백설.
null
1960년대부터 우리와 함께한 국민 볼펜 모나미. 화이트와 블랙이 대비된 디자인은 오래 봐도 질리지 않는다. 모나미 볼펜의 오리지널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이 출시됐다. 과거 지함 케이스 디자인을 그대로 살리고, 예전 광고 이미지를 책갈피로 만들어 함께 구성했다. 12자루 모나미.
null
파이렉스에서 1958년에 처음 선보인 후 1980년대까지 큰 인기를 끌었던 패턴. 빈티지 마니아들 사이에서 여전히 회자되고 있는 라인이다. 블루 컬러의 콘플라워 데이션은 계량컵과 내열유리 저장 용기로 만들어졌다. 저장 용기 236ml, 계랑컵 500ml 파이렉스.
null
1985년 탄생한 국민 소시지. 노란색과 빨간색을 활용한 꼬마 씨름선수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천하장사의 브랜드 이미지인 ‘힘’을 상징하는 캐릭터는 트렌드에 맞춰 캐릭터의 얼굴이나 체형, 헤어스타일 등에 변화를 줬다. 오리지날, 치즈, 콘치즈 등 3종을 출시했다. 한 봉지 안에 소시지 66개가 들어 있다. 560g 진주햄.
null
어렸을 적 쉬는 시간마다 몰려 가서 했던 공기 놀이. 알록달록한 원단과 천을 엮어 만든 공기알과 누빔으로 처리된 공기 주머니가 아기자기한 동심을 선물한다. 보이는 것보다 공기알이 무거워 공기놀이를 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공기알 1.5cm 팔복상회.
null
1982년부터 1991년까지 판매됐던 상품. 해피라면의 나팔 부는 아기천사 캐릭터를 포함해 옛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했다. 순한 맛, 매운 맛 두가지로 소고기 국물 맛을 기반으로, 간편한 요리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해 조리시간은 3분으로 단축했다. 107g 농심.
null
1972년 첫 출시된 라면땅 스타일의 한정판 레트로 에디션이다. 1972년 당시 먹을 것이 없어 라면 부스러기를 주워 먹는 아이들이 안타까워 만들어진 과자다. 한정판 에디션은 뽀빠이의 얼굴만 심플하게 그려져 있다. 별사탕을 찾아 먹는 달콤한 재미는 여전하다. 72g 삼양.
null
서울우유협동조합에서 운하는 유제품 전문 디저트 카페 크홀1937에서 출시한 컵. 총 6종의 이 컵에 새겨진 문구도 다양하다. ‘식생활 개선의 선구자’ ‘초코 우유’ ‘모두랑 아이스크림’ ‘딸기요정’ 등 지금은 찾아보기 어려운 맞춤법과 서울우유의 유제품들이 컵에 각인돼 있다. 250ml 크홀1937.
null
손가락만한 사이즈의 과자 트위스트. 콩고물 시즈닝이 더해져 더 담백하고 고소해졌다. 왕소라형 과자, 고구마형 과자까지 모두 3종 세트로 롯데마트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질소가 더 많은 과자에 지쳤다면 가성비 최고인 트위스트를 추천한다. 덜 달면서 식감은 바삭해서 한 봉지 클리어는 금방이다. 160g 롯데마트 온리 프라이스.
null
귀여운 야옹이들과 멍뭉미 넘치는 시바가 화투 안에 담겼다. 기존의 화투 그림을 살려 게임 진행은 가능하게 하면서 화투 패 곳곳에 고양이와 강아지를 숨겨 넣었다. 광(光) 대신 멍, 냥으로 특징을 살렸다. 냥투는 일반 화투와 같이 뒷면이 빨간색, 멍투는 뒷면이 검은색이다. 54ea. 자매상점.
null
빈티지 파이렉스 볼 시리즈 중에서 가장 높은 가격이 책정돼 있는 라인. 총 세 가지 사이즈로 쓰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볼 안에 정겨운 가족 농장의 풍경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따뜻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50ml, 1.5l, 2.5l 1세트, 파이렉스.
null
1980년대에 출시했다가 단종된 빵. 우유 카스터드 크림이 들어 있는 빵이라고 해서 우카빵인 것인지, ‘카우’를 거꾸로 뒤집어서 우카빵이 된 것인지는 지금까지 미스터리. 반을 갈라보면 슈퍼에서 사 먹던 딱 그만큼의 촉감이 느껴진다. 우유 크림이 꽤 진해 커피나 우유보다는 오렌지 주스와 잘 어울리는 맛이다. 180g 삼립.
#싱글즈 #추억 #라이프 #싱글라이프 #아날로그 #뉴트로 #옛날물건 #추억의물건 #추억소품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