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07.06

커피엔? 빨래! 비스트로 워시 바쉬큐셰

카페와 워크숍 룸을 결합한 신개념 비스트로 워시. 진화하는 런드리맷.

null
주소 Dudenstrasse 80, 10965 Berlin Germany
문의 +49 30-5490-8226
웹사이트 www.waschkueche.berlin
요즘 독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빨래방으로 손꼽히고 있는 바쉬큐셰(Waschkche). 독일어로 워시 키친을 뜻한다. 말 그대로 비스트로와 세탁실을 합친 신개념 공간으로 최근 바쁜 베를리너들 사이에서 핫 플레이스로 통한다. 카페와 다이닝, 미팅룸이 마련되어 있어 빨래를 하는 동안 커피와 샐러드, 다양한 다이닝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10명에서 최대 22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대형 회의실이 마련되어 바쁜 직장인들 사이에서 워킹 플레이스로도 인기다.
null
null
축구 경기가 있는 날에는 워크숍 룸에서 대형 스크린으로 경기를 중계해 친구들과 빨래하며 경기를 관람한다. 많은 수의 세탁기와 건조기, 세제 종류가 구비되었고,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미리 사용 가능한 세탁 시설을 체크하고, 예약도 가능하다. 덕분에 예전처럼 비어있는 세탁기를 기다리며 눈치싸움을 벌이는 일은 이제 과거가 되었다.
null
Q 바쉬큐셰를 운영하게 된 계기는?
지금까지 독일의 코인 세탁소는 특별할 게 없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세탁물을 기다리는 시간을 지루해했다. 그리고 세탁을 하면서 문제가 생기거나 궁금한 점이 생겨도 스스로 해결해야 해서 불편했다. 바쉬큐셰는 빨래를 기다리는 시간을 편하고 즐겁게 즐길 수 는 없을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했다.
null
Q 베를린의 런드리맷 문화는 어떤가?
베를린에는 다른 나라에서 오는 유학생이나 직장인들이 많다. 짧으면 6개월에서 1년 정도 머물기 때문에 대부분 대형 가전제품을 구입하지 않는 게 일반적이다. 그래서 유럽 도시 중에서 여전히 아파트에 세탁기가 없는 곳들도 많다. 덕분에 런드리맷은 일반적이고 점점 컨셉추얼한 공간들이 생겨나고 있다. 최근 수년간은 세탁 배달 서비스도 등장했는데, 아마 10년 안에는 드론으로 무인 배달 서비스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null
Q 당신만의 세탁 노하우가 있다면?
옷에 붙은 세탁 라벨을 꼼꼼히 봐야 옷의 손상을 막을 수 있다. 아주 특별한 옷이 아니어도 중성 세제를 사용하면 옷감을 보호하기 좋다.세탁망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null
null
#싱글즈 #해외여행 #해외 #베를린 #독일 #라이프 #싱글라이프 #카페세탁소 #세탁소 #런드리맷 #바쉬큐셰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