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9.07.09

마른 얼굴에 브러싱

각질이 두터워지기 시작하는 지금이 마른 얼굴에 브러싱이 필요한 때.

null
안색과 피부결이 고민이던 에디터가 최근 화장품 사용과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를 내는 신박한 방법을 찾았다. 다름 아닌 ‘페이스 드라이 브러싱’. 건세수를 떠올리면 쉬운데, 페이스용 브러시만 있으면 된다. 부드러운 미세모가 피부를 스치면서 마찰로 인해 피부에 약간의 열을 내고 정맥의 순환을 촉진하는 원리다. 즉 피부 내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여 전체적인 얼굴 부기도 자연스럽게 완화된다. 전동 기능이 탑재된 클렌징 디바이스를 사용한 뒤, 안색이 일시적으로 맑아지는 것도 이와 유사한 원리라고 할 수 있다. 또, 미세모가 피부 표면을 스치며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 피부결이 정돈된다.
우영희 라뮤즈 에스테틱 담당자는 “AHA, BHA 등 화학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것에 비해 브러시 마사지는 불필요한 각질만 탈락되기 때문에 비교적 덜 자극적”이라고 설명한다. 다만, 마사지 도중 홍반이 올라오거나 자극이 느껴지는 부위에는 즉시 사용을 중단해야 하고, 기존에 트러블 혹은 상처가 있는 부위는 브러시가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아쉬운 점은 상용품이 많지 않아 해외 직구로 사용해야 한다는 것. 기존 브러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갖추면 페이스 마사지용으로 대체해서 사용할 수 있다. 우선 시중에서 판매하는 완전 미세모의 클렌징 브러시가 가장 일반적인 대체 아이템이고, 민감한 피부라면 인조모가 아닌 천연모이면서도 모의 끝부분이 견고하지만 촉감이 부드러운 브러시를 선택하면 된다. 다만, 브러시의 모양이 원형이어야 하고, 마사지를 할 때에는 반드시 물기가 없는 마른 상태여야 한다. 각 부위별로 10초씩만 마사지해야 자극을 줄일 수 있다. 드라이 페이셜 브러싱은 일주일에 2~3회가 적당하고, 각질 제거 효과가 있기 때문에 주 3회 이상은 오히려 자극적일 수 있다. 작은 브러시 하나만 있으면 시작할 수 있으니, 오늘부터 당장 경험해보길.
null
1 세안 후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한다.
2 오른쪽 얼굴에 브러시로 작은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3 왼쪽 얼굴에 브러시로 작은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4 이마 중앙에서부터 부드럽게 작은 원을 그린다.
5 피부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쓸어내린다.
6 귀 뒤에서 목으로 이어지는 데콜테 부분을 쓸어내린다.
7 코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닦아내듯 스친다.
8 페이스 오일로 피부를 감싼 뒤 흡수시켜 마무리한다.
#싱글즈 #뷰티 #클렌징 #각질제거 #페이스브러싱 #페이스드라이브러싱 #드라이브러싱 #천연모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