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07.27

요리는 장비발! 천원샵 아이디어 조리도구

장비가 많으면 요리가 재밌어진다. 주머니 사정이 문제라고? 다이소, 미니소, 삐에로쑈핑에서 찾은 저렴하고 기발한 아이디어 조리도구를 준비했다.

null
다이소 김밥틀 가격 1000원
아래 받침과 위 뚜껑으로 나뉘어진 김밥틀. 아래 받침의 중간보다 약간 많게 밥을 넣은 후, 밥의 중앙에 홈을 파서 속 재료를 넣는다. 다시 그 위에 밥을 채우고 위 뚜껑으로 꾹 눌러준다. 동그란 모양의 밥이 완성되면 그대로 김 위에 올려서 돌돌 말아주면 된다.
장점
손에 밥알을 묻히지 않아도 된다. 김밥틀의 표면도 엠보싱 처리가 돼 있어서 밥알이 붙지 않아 깔끔하다.
단점
만들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다. 성인 정량이라 그보다 적게 먹는 사람에게는 다소 벅찬 김밥 사이즈.
null
다이소 반자동계란거품기 가격 2000원
보통 계란 요리는 계란을 풀어서 한다. 젓가락으로 휘휘 저으려니 팔목이 아프다. 전자동 거품기를 사용하면 간단하지만, 싱글이 먹을 양에는 기계가 너무 크다. 이런 때를 위한 반자동 거품기다. 손잡이를 잡고 위아래로 눌러주면 거품기 헤드가 회전한다.
장점
그릇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헤드 부분을 부드러운 플라스틱 소재로 처리한 배려가 돋보인다.
단점
비슷한 모양에 건전지로 자동 회전하는 거품기도 있다. 건전지 교체가 귀찮은 사람에게는 단점이 아니겠지만.
null
다이소 휴대용 실링기 가격 2000원
두꺼운 스테이플러만한 크기의 밀봉기. 밀봉할 비닐을 열선 위에 대고 누르고 밀어주면 간편하게 접착된다. 먹다 남은 과자 비닐이나 위생 팩, 빵 봉지 등을 다양하게 밀봉할 수 있다. 비닐의 두께에 따라 시간을 적절하게 조절하면 된다.
장점
냉장고에 붙일 수 있도록 밀봉기 아랫면을 자석 처리했다. 가벼운 무게, 작은 크기라는 특징을 잘 살린 아이디어.
단점
열선 외에는 모두 약한 플라스틱 소재로 이루어져 있다. 밀봉해야 할 일이 잦다면 내구성이 걱정된다.
null
미니소 글라스세트 5900원
뚜껑이 와인 스토퍼(와인 마개)인 와인잔. 저렴한 스토퍼가 보통 5000원 선인데, 같은 가격대에 컵까지 구매할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물론 이미 접촉한 산소까지 빼주는 건 아니니까 와인 스토퍼로 단단하게 닫아두어도 되도록 빨리 먹도록 하자.
장점
스토퍼 헤드 부분이 알파벳으로 되어 있고 선택 가능해서 와인과 함께 선물하기 좋다. 에디터는 Singles의 S를 골랐다.
단점
컵으로의 범용성은 좀 떨어지겠지만, 일반 와인잔처럼 다리와 받침까지 있었으면 디자인 상 더 좋았을 것 같다.
null
미니소 폴딩 냄비패드 가격 2900원
보통의 타일형 냄비 받침은 손잡이가 달린 나무판의 형태다. 판 위에 여러 패턴을 넣어서 예쁘긴 하지만 냄비를 올리면 죄다 가려지니 실용성이 떨어진다. 그리고 은근히 용적을 많이 차지하고 무겁다. 이런 애로사항을 해결한 접이식 냄비 받침이다.
장점
부피가 작다. 튼튼하고 가볍다. 평소에는 식기 통 옆에 세워두면 눈에도 잘 들어오고 딱이다.
단점
너무 작거나 큰 냄비는 소화하지 못한다. 카메라 조리대랑 똑같이 생긴 게 길이 조절이 안 된다니.
null
삐에로쑈핑 쉐픈바나나슬라이서 가격 12000원
포도당 비율이 높고 칼륨이 풍부한 영양 과일 바나나. 즐겨 먹다 보면 물리게 마련이다. 그래서 프라이팬에 튀기거나, 땅콩버터와 함께 샌드위치로 만들어 먹거나 다양한 레시피를 궁리하게 된다. 이럴 때 간단하게 바나나를 썰어주는 슬라이서다.
장점
바나나 외에도 햄, 각종 채소 썰기에도 그만이다. 쪽파 한 움큼을 후다닥 썰고 싶을 때 이만한 게 없다.
단점
에디터는 예쁘게 생기면 비싸도 봐준다. 하지만 누군가는 만 이천 원이 비싸다고 여길 수 있다.
null
삐에로쑈핑 코쿠보소시지 3000원
햄이나 어묵 등을 손쉽게 잘라주는 커터. 물고기 모양인 이유는 물결무늬로 잘라주기 때문일 거다. 도시락 반찬 등 요리를 예쁘게 데코레이션할 때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물고기 눈에 구멍이 있으니 주방에서 눈에 띄는 곳에 걸어두기 좋다.
장점
물결 모양으로 잘린 햄이 들어간 도시락은 ‘정말’ 예쁘다. 애인의 눈이 사랑으로 가득 차는 걸 볼 수 있다.
단점
날이 물결 모양인 데다 뭉툭해서 마찰력이 심하다. 단단한 햄은 힘을 꽤 넣어서 눌러야 한다.
#싱글즈 #라이프스타일 #푸드 #요리 #다이소 #음식 #와인 #주방 #조리도구 #바나나 #요리도구 #계란 #미니소 #삐에로쑈핑 #김밥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