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9.08.05

다재다능 만능 시카

민감한 피부를 위한 시카 크림이 더욱 다양해졌다. 시카 성분만을 100% 담은 앰플이나 안티에이징, 화이트닝 성분을 더한 고기능성 제품, 그리고 메이크업까지 그 스펙트럼이 넓어진 것. 뷰티 케어의 시작과 끝을 시카로 케어할 수 있다.

null
Q1 시카 스킨케어 제품을 왜 사용하기 시작했나?
null
Q2 시카 제품 사용 후 나타난 피부 변화는 무엇인가?
null
Q3 시카 제품 중 어떤 타입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가?
null
Q4 시카 제품을 주로 언제 사용하는가?
null
Q5 시카 제품에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하는가?
null
*2019년 7월 8~12일 <싱글즈> 홈페이지(m.thesingle.co.kr)에서 205명의 여성이 참여.
singles says
옛날옛적, 호랑이가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병풀 숲에서 뒹굴었다는 유래에서 시작된 시카 크림은 피부 트러블이 많이 나는 사람, 민감한 피부를 지닌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다. 외부 환경과 스트레스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시카 스킨케어를 선택하는데, 매일 바른다고 대답한 사람이 가장 많았다. 시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의 믿음처럼, 시카 제품이 매일 사용해도 자극적이지 않고 모든 피부 고민을 아우를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일까?
자신의 피부가 민감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시카 크림의 등장에 열광했다. 그리고 피부가 예민해졌을 때, 피부결이 푸석해졌을 때, 트러블이 났을 때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이 발생할 때마다 시카 크림을 듬뿍 발랐다. 마치 이 크림 하나만 있으면 어떤 상황에 맞닥뜨려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만능 크림처럼 말이다. 시카 크림을 만능 크림으로 생각해도 되는걸까? 타임톡스피부과 윤지영 원장은 시카(센텔라 아시아티카, 혹은 병풀추출물)가 자외선과 외부 자극으로 인해 지친 피부를 재생하는 데 유용한 성분은 맞다고 말한다. 항염작용이 뛰어나 여드름과 같은 염증을 억제하고 피부를 진정시키기도 한다. 또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결을 정돈하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로 유지하고 지친 피부를 회복시키는 데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 만능이라고 생각해도 되겠다. “시카는 항산화 성분일 뿐만 아니라 모세혈관 확장으로 붉어지는 현상, 가려움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화장품 성분 중 효과가 괜찮은 편이죠. 그래서 많은 전문가들이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병풀추출물을 언급합니다. 다만 이 성분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간혹일어나기 때문에 시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귀 밑이나 팔 안쪽에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아요.” 명동 클린업피부과 김지영 원장이 덧붙인다.
사실 시카는 단독으로 사용해도 효과가 좋은 성분이다. 피부 진정과 항염, 피부 장벽강화 등 기본적인 스킨케어 효과를 담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이 제품을 선택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반영해 브랜드에서는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가꿔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복구시키는 판테놀, 히알루론산, 칼라민 등을 주로 함께 처방한다. 판테놀은 예민해진 피부의 얇아진 피부층을 강화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프랑스의 한 연구팀이 자외선으로 인해 노화된 피부를 가진 45~60세 20명에게 시카 성분 0.1%와 비타민 C 5%를 함께 섞어 바른 뒤 피부 개선 정도를 살펴보았습니다. 6개월 후 참여자의 약 3분의 2가 피부 주름이 옅어지고 피부층이 단단해졌다고 해요. 이렇듯 비타민 C를 함께 바르면 시카 본연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퓨어피부과 이수현 원장의 설명처럼 비타민 C뿐만 아니라 비타민 E나 히알루론산, EGF 등 상처 재생에 효과적인 성분을 더하면 손상되고 노화된 피부를 케어할 수 있다.
크림으로 처음 널리 알려진 시카의 효능에 사람들이 큰 호응을 보내면서 시카 아이템 역시 다양화되었다. 앰플과 에센스 타입, 미스트를 넘어 메이크업에도 시카 성분을 강조한 제품이 늘고 있는 것.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등 떠오르는 스킨케어 성분을 접목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아이오페에서는 8월 예민한 피부를 집중적으로 진정시키는 더마 리페어 시카 올 클린 앰플을 출시할 예정이다. 예민한 피부를 위해 엄선된 단 10가지 성분의 포뮬러와 17종의 살균 보존제를 포함해 총 26가지 성분을 배제하고 내용물 충전부터 용기까지 클린 청정 설비의 자동화 위생 공정 라인에서 생산해 극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의견이다. 이외에 매일 뽑아 쓰는 한스킨 시카 데일리 마스크 박스나 쿨링 효과를 위해 냉동실에 얼려 쓸 수 있도록 만든 아이스 시카크림, 그리고 피부 침투력을 높여 피부 속 깊숙이까지 개선시키는 제품 등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약 5000억원대로 예상되는 민감 제품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해 고기능성의 맞춤 시카 아이템을 찾을 수 있을 듯하다.
#싱글즈 #뷰티 #스킨케어 #민감성 #민감성피부 #시카 #시카크림 #예민피부 #시카스킨케어 #시카솔루션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