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9.08.13

속까지 촉촉한 워터 에센스

가볍지만 그 어떤 농밀한 텍스처보다 피부 속까지 수분으로 가득 채워줄 최고의 워터 에센스.

null
1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에센스 수분바이옴™이 함유되어 피부에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컨디션 회복에 도움을 준다. 150ml 4만9000원.
2 아벤느 이드랑스 에센스-인-로션 코히덤™이 적용되어 수분을 채울 수 있는 워터 타입 에센스. 200ml 2만8000원.
3 셀큐어 아라760 스템셀 에센스 연꽃 에디션 함안 연꽃캘러스 추출수가 90.3% 함유되어 피부에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워터 타입 퍼스트 에센스. 300ml 12만원.
4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울트라8 독자 온천수가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하고, 알란토인이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100ml 2만9000원
5 제니하우스 트러플 워터 에센스 블랙 트러플 발효 추출물과 자연 유래 추출물이 피부 깊숙이 영양을 공급하고 탄력을 더한다. 200ml 4만5000원.
6 맥스클리닉 골든 타임 퍼스트 세럼 스킨 펩타이드 성분이 잔주름과 모공 케어에 효과적이며, 5가지 복합 히알루론산이함유되어 하루 종일 수분을 공급한다. 130ml 5만원.
7 제이준코스메틱 레드 미라클 리바이탈 에센스 토너 석류 추출물이 피부에 탄력감을 부여한다. 흔들어서 버블 텍스처로 만든 뒤 사용한다. 200ml 6만5000원.
8 이자녹스 크리스탈 히알루로닉 워터링 에센셜 스킨 작약 추출물과 홍차수가 피부를 진정하고 수분을 공급하며 유수분 밸런스를 맞춘다. 145ml 3만5000원.

수분 유지력은 어떠한가
실험 방법 동일한 양의 제품을 바른 직후, 1시간 후의 수분도를 체크했다. 사용 전, 직후, 1시간 후의 평균값이 높을수록 수분이 오래 지속된다.
null
1 닥터자르트 사용 1시간 후까지 촉촉함이 유지된다.
2 아벤느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촉촉하다.
3 셀큐어 일정 시간 수분도가 어느 정도 유지된다.
4 라로슈포제 1시간 후에도 수분감이 유지된다.
5 제니하우스 수분도가 일정 시간 유지되는 편이다.
6 맥스클리닉 수분도가 비교적 유지되는 편이다.
7 제이준코스메틱 1시간 후 수분도가 감소했다.
8 이자녹스 1시간 후 수분도가 감소했다.

끈적임은 어떠한가
실험 방법 동일한 양의 제품을 피부에 직접 바른 뒤 스티로폼 볼을 붙였다. 피부에 남는 스티로폼 볼의 개수가 적을수록 끈적임이 없다.
null
1 닥터자르트 2개. 거의 끈적이지 않는다.
2 아벤느 1개. 끈적임이 거의 없다.
3 셀큐어 5개. 약간의 끈적임이 느껴진다.
4 라로슈포제 2개. 거의 끈적이지 않는다.
5 제니하우스 7개. 끈적임이 있는 편이다.
6 맥스클리닉 14개. 상당히 끈적인다.
7 제이준코스메틱 5개. 약간의 끈적임이 있다.
8 이자녹스 8개. 끈적임이 많은 편이다.

피부에 얼마나 깊숙이 침투되는가
실험 방법 코인 시트에 동일한 양의 제품을 바르고 약 10분 뒤 변화를 확인했다. 코인 시트가 많이 부풀어오를수록 침투력이 뛰어나다.
null
1 닥터자르트 워터리한 텍스처가 코인 시트에 잘 흡수된다.
2 아벤느 촉촉한 제형이 시트 사이사이에 잘 스며든다.
3 셀큐어 수분이 많이 느껴지는 제형으로 코인 시트에 어느 정도 흡수된다.
4 라로슈포제 촉촉한 텍스처가 시트 사이로 충분히 흡수된다.
5 제니하우스 수분감이 느껴지고 코인 시트를 감싸듯 스며든다.
6 맥스클리닉 약간 점성 있는 텍스처가 코인 시트에 더디게 흡수된다.
7 제이준코스메틱 묽은 텍스처로 코인 시트가 약간 부풀어올랐다.
8 이자녹스 변화가 거의 없다. 코팅하는 느낌으로, 잘 흡수되지 않는다.

사용 후 피부가 매끄러워지는가
실험 방법 피부에 동일한 양의 제품을 직접 바르고 약 1시간 후의 변화를 200배 확대 카메라로 촬영해 비교했다.
null
1 닥터자르트 표면이 비교적 매끄러워졌다.
2 아벤느 피부결이 정돈되고 피부가 촉촉해졌다.
3 셀큐어 피부 표면이 어느 정도 정돈되었다.
4 라로슈포제 피부결이 정돈되고 표면에 윤기가 돈다.
5 제니하우스 피부결이 어느 정도 정돈되었다.
6 맥스클리닉 피부 표면이 촉촉해졌다.
7 제이준코스메틱 피부 표면에 변화가 거의 없다.
8 이자녹스 사용하기 전과 크게 차이가 없다.

BEST 3
null
choice 1) 깊은 보습감을 느끼고 싶다면 아벤느 이드랑스 에센스-인-로션
워터 에센스 하나로 충분한 보습감을 느끼고 싶다면 아벤느를 주목해야 한다. 수분 유지력에 대한 실험(TEST 1)에서 바른 직후 수분감이 상당히 증가했으며 약 1시간 후에도 수분감이 지속되었다. 끈적임에 대한 실험(TEST 2)에서 끈적임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수분감 넘치는 제형임에도 불구하고 끈적임이 거의 없는 것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다. 워터리하면서도 농밀한 텍스처의 에센스가 오랜 시간 피부 수분을 지켜줄 것이다.
choice 2) 매끄러운 피부결을 원한다면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에센스
평소 고르지 못한 피부결이 고민이라면 닥터자르트 워터 에센스가 적격이다. 사용 후 피부결의 변화에 대한 실험(TEST 4)에서 제품을 흡수시킨 1시간 뒤 피부가 다른 제품에 비해 상당히 매끄러워지고 정돈되었다. 피부에 손으로 두드려 흡수시키면 매끄러우면서도 윤기 나는 피부결을, 화장솜에 듬뿍 묻혀서 닦아내면 각질까지 정돈할 수 있다. 거칠어진 피부결을 케어하기에 손색없는 워터 에센스라고 할 수 있다.
choice 3) 빠른 흡수력이 필요하다면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울트라8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워터 에센스를 찾는다면 라로슈포제를 추천한다. 피부 침투력에 대한 실험(TEST 3)에서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 촉촉하고 워터리한 텍스처가 빠르게 그리고 깊이 있게 흡수됐다. 또한 흡수 속도는 빠르되 수분감까지 놓치지 않았다. 수분 유지력에 대한 실험(TEST 1)에서 제품을 바르고 1시간 후에도 여전히 피부가 촉촉했다는 것으로 보아, 빠르게 흡수되면서도 충분한 수분감을 선사하는 에센스로 선정되었다.
#싱글즈 #뷰티 #스킨케어 #에센스 #실험실 #워터에센스 #부스팅에센스 #여름에센스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