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9.08.30

수면 부족 피부 건조증 해결책

얼굴이 건조해 푸석하고 거칠하다. 수면 부족의 부작용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난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피부 건조증. 이를 예방하는 해결책이 여기 있다.

최소 6시간 숙면을 사수하자
수면은 낮 동안 활동했던 뇌와 몸을 쉬게 한다. 자는 동안 새로운 세포와 콜라겐이 생성되는 등 재생 활동 역시 활발해진다. 이렇게 중요한 수면시간을 줄이면 피부는 늙는다. 잠만 잘 자도 안티에이징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농담이 아닌 것. 실제로 잠을 잘 못 자는 사람들은 잘 자는 사람에 비해 노화 속도가 5년 가까이 빠르다. 그렇다면 얼마나, 어떻게 잠을 자야 할까? 잠이 들고 난 뒤 3시간 동안 성장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것이 체내에서 돌려면 최소 6시간이 필요하다. 즉 이상적인 수면 시간은 최소 6시간 이상. 세포 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은 밤 10~2시까지이기 때문에 이때 수면을 하면 가장 좋지만 이를 지키기는 어렵다. 나의 생활 패턴에 걸맞은 시간대에 잠을 청하도록 한다.
숙면에 좋은 아이템
자는 동안 더욱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안대 눈의 긴장을 풀고 빛을 차단해 시신경까지 안정시킨다. 홈 퍼퓸 우디나 시트러스 향이 가미된 홈 퍼퓸을 자기 전 뿌리면 숙면에 효과적이다. 필로우 미스트 침구나 배개에 아로마 스프레이를 뿌리고 잠자리에 들 것.
null
1 록시땅 아로마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 100ml 3만원.
2 탬버린즈 무드퍼퓸 284 250ml 4만2000원.
세라마이드&히알루론산 성분의 앰플과 시트 마스크 동시 활용
잠도 잘 못 자고 뜨거운 여름의 태양 아래 시달렸다면 물리적 자극과 함께 수분 손실 또한 큰 상태일 터. 휴식을 충분히 취하지 못한 채 자외선에 오래 쐰 피부는 보호막 기능이 저하되어 가려움증까지 동반한다. 피부가 따끔거릴 정도로 건조증이 심하다면 외부 자극에 들뜬 각질 틈새를 채워야 한다.
SOLUTION 우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히알루론산이나 세라마이드와 같은 지질 성분을 채워 보호막을 접착시킬 것. 수분 앰플을 촘촘히 바른 다음 바로 시트 마스크를 올리면 수분을 보다 깊숙이 주입할 수 있다.
null
1 클라란스 하이드라-에센셜 인텐시브 바이-페이즈 세럼 30ml 8만원.
2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퍼밍 마스크 5ea 3만원.
잠들기 전 몸을 간단히 움직여 뻐근한 근육을 풀고 혈행을 개선한다.
null
1 정자세로 서서 팔을 어깨 높이 정도로 들고 앞뒤로 왔다갔다하며 움직인다.
2 엎드린 자세로 팔을 구부렸다 폈다 한다.
3 마지막으로 천장을 보고 누워 다리를 구부린 다음 양손을 모으고 상체를 일으킨다.
각 스텝을 3회씩 반복한다.
#싱글즈 #뷰티 #스킨케어 #스트레칭 #숙면 #피부회복 #불면증 #홈트 #건조증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