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Star2019.08.29

JBJ95의 청춘라이트

95년생 동갑내기 듀오 켄타와 상균은 풋풋했던 소년의 모습을 채 지우지 못한 듯하다. 뮤지션으로 레벨업을 위한 도전은 불꽃처럼 스파크가 튀었고, 계속 성장할 두 청춘은 의외의 섬세함을 지니고 있었다.

null
(상균)레더 재킷 가렛 by I.M.Z premium, 셔츠와 슬랙스, 슈즈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켄타)블레이저와 티셔츠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JBJ95는 세간의 화제였던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파생된 그룹 ‘JBJ’로부터 95년생 동갑내기 켄타와 상균의 조합으로 탄생된 듀오다. 작년 10월 미니앨범 <HOME>으로 데뷔, 얼마 전 3번째 앨범 <SPARK>를 발표했다. 조명과 빛의 무드를 이용한 이번 화보 촬영장에서 켄타는 인생의 슬로건이 마침 ‘빛나자’라며 내면으로부터 갈고 다듬어진 빛이 발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계속 성장을 겪는 과정 자체가 아름다운 ‘빛’이라는 상균은 그런 켄타와 함께 둘만의 청춘필름을 완성시키고 싶어했다. 투명하고 깨끗한 빛 말이다. 에어컨이 너무 세서 춥다 하니 켄타는 전날 세탁한 담요를 빌려주었다. 고맙다고 얘기한 순간 “식사하셨어요?”라며 상냥하게 입을 연 상균. 이야기의 서두를 끌고 나가는 것이 가장 고민스러운 에디터에게 재치 있게 근황 토크로 시작하는 게 서로를 알아가기 좋은 방법이 라며, 어른스럽고 다정하게 말을 건넨다.
null
후드 데님 재킷 리바이스, 셔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Q <프로듀스101 시즌2> 파생그룹 ‘JBJ’에서 95년생 두 명이 모여 결성된 그룹이다.
켄타 한국사람 한 명, 일본사람 한 명으로 국적이 다른 두 동갑내기 듀오 그룹이다. 대부분의 케이팝 음악 주제들이 그렇듯 사랑에 대한 노래를 한다. 때문에 정답은 모르겠지만 어떤 식으로 우리의 음악을 할지 고민을 많이 하는 편이다. 똑 부러지는 정체성을 가지고 한 우물만 파는 것이 아닌, 앨범을 발매할 때마다 도전하고 실험하며 방향성을 더듬어 나가는 과정이 리스너들에게도 보일 거라 생각한다. 그나마 자신 있는 것은 지금까지 3장의 앨범을 내면서 같은 장르, 비슷한 패턴의 곡들이 없다는 거다.
상균 타이틀곡은 일반적인 댄스곡보다는 신스팝이 주를 이룬 것 같다. 아이돌 음악은 사실 연령대에 따라 호불호가 있어 취향을 타는 편이라 남녀노소 함께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대중성과는 멀다. JBJ95의 음악은 연령대에 상관없이 즐기며 시간이 지나도 계속 듣고 싶은 명곡을 목표로, 의미를 찾아가면서 매번 공부 중이다. 이번 앨범도 많은 고민을 하면서 만든 앨범이다. 음악의 양보다는 질, 퀄리티를 체크한다.
Q 얼마 전에 끝났던 <프로듀스101 시즌4>를 봤나? 선배로서 어떤 기분이 들었는지 궁금하다.
같은 남자 편이고 안에서 어떤 고충과 일들이 벌어지는지 너무 잘 아니까 그들의 기분이 충분하게 이해됐다. 친분은 없지만 고생했을 것 같아 토닥거려주고 싶달까(웃음). 이 프로그램이 끝난 후 아이돌계의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여기저기서 파생되는 다양한 팀들이 데뷔할 것이다. 지금 딱 그 시기이긴 해서 어떻게 판도의 흐름이 바뀔지 궁금하던 참이다. 모쪼록 포기하지 말고 데뷔의 꿈을 이루길!
null
블레이저 비욘드 클로젯. 티셔츠와 팬츠, 슈즈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Q 앨범명이 ‘SPARK’다. 각자의 인생에서 강렬한 스파크가 튄 적은 언제였나?
상균 연습생한다고 학교를 자주 가지 못했는데, 그때가 완전 스파크였다. 또래 친구들과는 다른 방향으로 틀어서 가는 길이 내 나름대로 설레고 전환점이 된 시절이었다.
켄타 중2. 중2병은 아니었지만 그렇게 비춰졌을 수도 있으려나? 인생에서 가장 놀고 즐겼던 시절이었으니까. 아무 생각 없이 즐겼던 그때의 기억, 추억들이 아직까지 생생하다.
Q 나와의 약속, 목표가 있다면?
상균 나만의 댄스를 발전시키고 싶다. 어릴 때의 나의 컨디션과 지금은 다르기 때문에 몸도 계속 연차에 따라 다르게 써주어야 한다. 그 관리가 잘 되어야 오래오래 이 팀을 끌어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니까. 어렸을 때는 아이돌처럼 보이고 싶지 않다기보다 ‘아이코닉함’이 있어야 한다는 마인드가 너무 강했지만, 지금은 내면의 성숙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다양한 자극과 영향을 받으려 한다.
Q 역시 그 자극은 팬들로부터 얻어지는 것이 대부분인가?
팬 여러분뿐만 아니라 스태프분들 로부터도 열정적인 다양한 컬러의 에너지를 얻게 된다. JBJ95는 우리가 잘되어서 자리 잡은 그룹이 아니라 모든 발판을 만들어주신 분들의 에너지를 합해 탄생된 그룹이기 때문에 그 에너지를 거름 삼아 이번에 15주년을 맞이한 <싱글즈> 매거진처럼 장수하는 듀오가 되고 싶다. 15주년, 진심으로 축하한다(웃음).
더 자세한 내용은 〈싱글즈 9월호〉에서 확인하세요!
#싱글즈 #스타 #싱글즈스타 #프듀101 #프듀 #스타화보 #JBJ95 #켄타 #상균 #프로듀스101시즌2 #SPARK #불꽃처럼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