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11.22

썸남을 향한 시그널

따뜻한 연말을 원한다면 지금의 썸 상태에서 승부수를 띄워야 할 때다. 우물쭈물한 썸남의 고백을 확 당기는 시그널.


연락을 끊는다
null
이미지 출처 : 영화 <연애의 온도 >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를 애태울 남자는 세상에 없다. 지지부진한 썸 단계에서 일주일 이상 꾸준히 연락하는 사이라면 이 기술을 활용해봐도 좋다. 메시지를 주고받다가 하루~반나절 이상 연락을 두절하는 식이다. 단 연락의 빈도를 서서히 줄여가는 것은 금물. 예의를 차린 거절의 표현이라고 오해를 살 수 있다. 갑자기 연락이 되지 않는 당신에게 마음이 있다면 확실한 말과 행동으로 관계를 이어가기 위해 밤잠을 설치면서라도 무언가 계획을 짜기 시작할 것이다.

웃음을 참지 않는다
null
이미지 출처 :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
모든 연애 관련 기사에서 입이 마르고 닳도록 등장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미소와 만큼 확실한 효과를 가져오는 시그널은 없으니까.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화려한 리액션의 효과를 잘 믿지 못한다. 썸 단계에서 미소와 적극적은 리액션 애정 표현계의 직구다. 당신이 나를 좋아하지 않을까 확신이 없어 우물쭈물하는 이성에게 이보다 든든한 시그널은 없다. 화려한 리액션이 상대의 호감을 얻는다는 건 고전으로 전해오는 진리와도 같으니 믿어봐도 좋다.

6시간 이상 함께 시간을 보낸다
null
이미지 출처 :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양쪽 다 일을 하면서 썸을 탈 때 데이트 시간을 당연히 짧아질 수밖에 없다. 가뿐히 저녁 후 맥주 한 잔, 영화 보고 커피 한 잔 정도의 소소한 연애를 해왔다면 야심 차게 마음을 먹고 반나절 이상 함께할 수 있는 데이트 코스를 계획해보자. 누군가와 함께 시간을 오래 보낸다는 것은 바쁜 현대 사회에서 꽤 적극적인 애정 표현이다. 상대를 향한 내 감정이 애매할 때 확인하는 목적으로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리고 이 시간에 얼만큼의 정성을 보이느냐에 따라 상대의 호감을 파악할 수 있다. 그의 정성과 노력이 확실히 느껴진다면 내가 먼저 굳히기에 들어가도 좋겠다.

TMI를 남발한다
null
이미지 출처 : 영화 <나비잠>
TMI는 상대적이다. 좋아하는 사람의 TMI는 더 물어서라도 알고 싶지만 관심 없는 사람의 정보는 귀찮다. 일차적으로 나의 시시콜콜한 일상에 대한 그의 반응을 살핀다. 사뿐히 던진 TMI에 뜨겁게 반응한다면 좀 더 깊은 관계를 기대해봐도 좋다. 사소한 일상을 공유하며 대화의 밀도를 확 높이면 뜨겁지도 차갑지도 않았던 썸 단계에 진전이 생긴다. 그와 내가 어느 정도 친밀한 감정을 느끼기 시작하는 순간 연말의 훈훈함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시그널 대신 직구를 날린다
null
이미지 출처 :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그가 애매한 표현으로 일관하고 있다면 어느 한 쪽은 확실한 액션을 취해야 시간 낭비를 하지 않는다. 헷갈릴 때는 확실히 부딪혀야 한다. 예전 같으면 덥석 시작했을 연애를 더 이상 어린 나이가 아니라는 이유로 재고 따지다 망한 숱한 썸을 생각해보자. “우리 한번 만나볼래요?” “널 좋아해. 우리 진지하게 만날까?”라는 말로 직접적인 시그널을 전해보자. 연애는 누가 먼저 고백하느냐보다 서로 얼마나 진심을 다해 표현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연애 #러브 #연말 #썸남 #썸 #데이트 #남친 #사랑 #공효진 #꿀팁 #썸녀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