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20.04.28

인생 파운데이션

당신의 깐깐한 안목을 모두 만족시킬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

null

파운데이션을 선택하는 기준은?
null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에 가장 큰 고민은?
null
null
1% 부족한 지속력이 발목을 잡는다
여전히 가장 선호하는 파운데이션의 기준은 시간이 지난 후에도 피부가 말끔하게 유지되는 지속력. 쿠션 팩트 하나만으로 메이크업을 끝내기보다는 파운데이션을 일차적으로 사용하는 이유도 같은 맥락이다. 파운데이션이 금세 무너지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본인의 피부 컨디션에 맞는 텍스처를 고르지 못했거나 파운데이션을 충분히 흡수시키는 스킬이 떨어진 경우다. 최근 출시된 파운데이션은 스킨케어의 역할까지 해내기 위해 별도의 툴 없이도 제품이 고르게 스밀 수 있도록 독특한 텍스처를 구현했고, 이 텍스처는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시간이 지나도 다크닝이 생기거나 군데군데 지워지지 않게 하기 위한 특별한 성분을 함유했다.

선호하는 파운데이션 텍스처는?
null

선호하는 파운데이션 피니시는?
null
null
피부 광 표현에도 트렌드가 있다
윤기가 은은하게 느껴지는 피부는 여전히 인기다. 촉촉한 피부가 페이스라인을 더욱 입체적이고 생기 있어 보이게 하니까. 다만 요즘 파운데이션 트렌드는 단순히 피부가 반짝여 보이는 것을 넘어 필요한 수분만을 남겨 건강한 윤기를 표현하는 것에 포인트를 맞췄다. 겉은 보송해 보이지만 속은 수분으로 가득 차 촉촉하기 때문에 훨씬 피부가 탱탱해 보이고 피부결 또한 좋아 보이게 한 것. 가벼운 리퀴드 텍스처로 수분광, 윤광 그리고 세미매트한 피부 표현을 갈망하는 여성들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파운데이션이 탄생한 셈이다.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베이스 아이템으로 사용하는 것은?(복수 선택)
null

파운데이션으로 얻고 싶은 피부 표현은?
null
null
완벽한 커버가 절실하다
BB나 CC크림보다는 파운데이션을 찾게 되고, 화장대 위에 1개 이상의 파운데이션이 놓여 있는 건 보다 결점 없는 피부 표현을 위해서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여성 중 약 70%는 파운데이션으로 잡티와 요철 커버가 되기를 원했다. 다만 ‘꾸안꾸’ 트렌드에 맞게 원래 피부가 좋은 것처럼 바르지 않은 것 같지만 피부 결점은 자연스럽게 커버되어야 한다. 신상 파운데이션들은 이러한 여성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소량으로도 컨실러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고커버 텍스처에 입자를 잘게 쪼개 미세한 주름과 모공 사이까지 완벽히 채울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겹겹이 덧바르지 않아도 매끈하게 커버되고 극히 소량만 사용해도 되니 텁텁해 보이지 않는 깨끗한 피부가 완성된다.

평소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루틴은 무엇인가?
null

파운데이션은 무엇으로 바르는가?
null
null
잘 고른 파운데이션, 열 제품 부럽지 않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여성 중 약 50%는 프라이머나 베이스를 파운데이션 전 단계에 먼저 발라 본인의 피부 결점을 보완하고 있었다. 또한 좀더 균일하게 파운데이션을 도포하기 위해 퍼프나 브러시도 사용한다. 베이스 제품은 톤 보정이나 모공 커버 혹은 수분 보충의 역할을 하지만 파운데이션이 피부에 착붙되는 것을 방해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겹겹이 베이스 제품을 바르는 것보다 해당 기능이 포함된 파운데이션을 고를 것을 추천한다. “최근 출시된 파운데이션은 그 자체로 피부톤을 밝히는 성분을 함유하거나 프라이머 대신의 역할을 하기 위해 피부에 얇은 막을 씌우는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요. 전문가들은 필요한 곳에만 베이스 제품을 바르지만 일반적으로는 얼굴 전체에 바르기 때문에 오히려 메이크업이 두꺼워 보이게 하죠.”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담은의 조언처럼 여러 개의 베이스 아이템을 먼저 바르기보다는 어떤 효과에 비중을 둘지를 결정해 파운데이션을 골라 하나만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얘기다.
2020년 1월 29일~2월 5일 <싱글즈> 홈페이지(m.thesingle.co.kr)에서 219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