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Star2020.07.22

배우 박성훈의 유쾌한 컬러 플레이

박성훈은 내내 유쾌하고 호방하게 웃었다. 반듯하고 차분할 것만 같던 그의 뒤엔 이런 얼굴이 숨겨져 있었다.

null
셔츠 10만5000원, 이너로입은터틀넥톱 7만9000원 모두 코스, 팬츠 유저 36만9000원, 스니커즈 오프화이트 86만원, 브레이슬릿 각각 10만8000원 모두 이에르로르.
Q드라마 <출사표> 첫 방송이 공개됐다. 작품의 어떤 점에 끌렸나.구청과 구의회, 생활 밀착형 정치라는 소재가 굉장히 신선했다. 생소한 소재에 대한 호기심과 함께 젊은 여성 캐릭터가 주체적으로 극을 이끌어가는 점 도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Q박성훈을 떠올리면 격식 있고 차분하며 때론 차갑기도 한 이미지가 지배적이다. ‘로코’를 선택한 건 이미지 변신에 목적을 둔 결정인가.공교롭게도 앞선 작품에서 연이어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지닌 인물을 연기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일상에 좀 더 밀접한 인물에 대한 열망이 차올랐다. 로맨스가 가미된 역할을 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하던 차에 때마침 기회가 왔다.
Q대중에게 본격적으로 박성훈이라는 이름을 각인시킨 건 2018년 개봉한 영화 <곤지암>이지만, 2011년을 기점으로 쉼 없이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지치지 않고 연기하는 동력 이무엇인가. 2008년 데뷔 직후 3년 반 정도 일이 없었다. ‘내가 과연 배우로서 가능성과 자질이 있는가’ ‘내 가 배우가 맞는가’ 내내 괴로워했다. 경제적인 것도 물론이고. 그때의 시간들이 지금의 나를 이끄는 자양분이다.지금도 작품을 할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고 기회만 된다면 끊임없이 일할 거다.
Q때론 좌절이 사람을 성장시킨다. 그 고민의 시간은 어떻게 극복할 수 있었나. 그땐 극단 소속이었는데 일이 없어도 무작정 극단에 나갔다. 선배들 연습하는 것 돕고, 청소하고 궂은일은 다 했다. 소득이 없으니까 아르바이트도 엄청 많이 했다. 나도 모르게 차곡차곡 내공이 쌓이지 않았을까 싶다.
null
재킷 49만9000원, 팬츠 29만9000원 모두 대중소, 티셔츠 자라 4만5000원, 스니커즈 반스 5만9000원.
null
스웨터 오프화이트 163만원, 팬츠 메종 키츠네 by 비이커 가격미정.
Q박성훈에 대해 궁금한 게 많다. SNS도 반려견 외엔 온통 연기와 관련된 것뿐이다. 남들이 보는 화면 밖의 모습은 어떤가. 본연의 기질은 차분하고 진중하지만 장난도 좋아한다. 특히 몰두하는건 음식을 즐기는 것. 틈만나면 맛집을 찾아다니고 엄선한 맛집 리스트도 있다. SNS에 공유하고 싶다가도, 나만알고 싶은알 수 없는 미묘한 감정에 사로잡힌다. 보수적이어서 그런지 평소 모습을 드러내는 데 아직 미숙하다.
Q요즘은 어떤 고민을 하나. 멀티태스킹에 약하다. 경주 마처럼 하나에 집중하면 오로지 머릿속이 하나의 생 각으로 꽉 찬다. 주어진 배역을 완벽히 소화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드라마를 이끌어가는 사람으로서, 현장 분위기도 유연하게 만들고 후배들도 다독이는 여유가 있으면 좋은데 아직은 조금 벅차다.
Q기분 전환은 어떻게 하나. 앞서 이야기했듯 맛있는 음식을 먹기도 하고. ‘10초 달리기’라고 들어봤나. 10초 동안 전속력으로 뛰는 건데 매운 음식 먹는 것처럼 속이 뻥 뚫린다.
Q연기를 시작하던 때, 그리고 1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변하지 않는 목표가있는가. 일을 쉬던 시절,압구정 로데오거리의 신발 매장에서 일을 했던 적이 있다. 집과 무척 멀었는데도 엔터테인먼트의 기운을 조금 이나마 받고 싶어서. 그래서 그곳에 랜드마크처럼 자리한 영화관의 포스터를 매일같이 마주했다. 거기에 내 얼굴을 크게 새길거라는 목표는 여전히 유효하다.
#싱글즈 #패션화보 #스타화보 #박성훈 #박성훈화보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