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Fashion2020.08.11

합리적이고 신선한 국내 슈즈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과 탁월한 만듦새, 합리적 가격을 겸비했다. 국내 슈즈 마켓에 신선한 호흡을 불어넣은 슈즈 브랜드.

견고한 형태와 이색적인 소재, 다채로운 색의 조화. 천편일률적인 신발들 사이에서 아크로밧의 존재감은 단연 으뜸이다. 매 시즌 다양한 나라의 문화와 자연에서 얻은 영감을 신발 위에 고스란히 녹여낸 덕분에 생경하고 이국적인 색채가 물씬 묻어난다. 신발의 근본은 편안함이라는 올곧은 신념은 곡예사가 서커스를 하듯 자유롭고 편안하게 즐긴다는 의미의 이름에 짙게 새겼다. 이를 위해 디자이너 임재연은 오랜 세월이 지나도 편안하게 감기는 유럽권 신발을 집요하게 연구했고 그 덕에 격렬한 안무에도 끄떡없는 ‘걸그룹 신발’로 유명세를 떨쳤다. 한 번 신으면 절대로 벗고 싶지 않을 테다.
null
드레스와 레이어드한 스커트 모두 4 몽클레르 시몬 로샤 가격미정, 이어링 일레란느 가격미정, T 스트랩 힐 아크로밧 32만8000원.
null
(위부터) 32만8000원, 29만8000원 모두 아크로밧.
레이크넨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이렇다. 현대적인 우아함. 동시대 여성들이 가장 열광하는 지점을 정확히 간파한 덕에 한 철 영광을 기대하며 탄생한 브랜드로 오해할 수 있겠지만, 올해로 무려 10년째 순항 중인 브랜드로 그 역사가 꽤나 깊다. 담백하고 간결한 실루엣의 디자인을 주로 선보이는데 좋은 소재가 지닌 본연의 아름다움과 지루함을 덜어내는 섬세한 세부에서 디자이너 윤홍미의 깊은 내공을 확인할 수 있다. 2년 전부터는 세컨드 브랜드 ‘미예르(Miyerh)’를 함께 전개하며 일상에 어울리는 기본에 대해 심도 깊게 연구하고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는 중이다.
null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39만6000원, 37만4000원, 39만6000원 모두 레이크넨.
null
재킷과 스커트 각각 59만원 모두 준지, 링 자라 가격미정, 부츠 레이크넨 59만1000원.
디자이너 이선율이 이끄는 율이에의 심미안은 건축적인 조형미에 집중되어 있다. 치열한 일상 속에서도 예술적인 미학을 언제나 곁에 두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기 때문이다. 기하학 도형을 닮은 독특한 굽, 과감한 컷아웃, 대비되는 컬러를 주로 사용하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다. 아트피스가 떠오르는 감각적인 디자인 덕에 10 꼬르소 꼬모, 샵밥, 파페치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며 해외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10주년을 맞은 이번 시즌은 ‘균형의 법칙(Law of Balance)’을 주제로 1990년대 미니멀리즘 요소를 다양하게 재해석했다. 미끄러지듯 날렵한 라인과 대범한 면 분할을 마주하니 그 시절이 선명히 눈앞을 스친다.
null
재킷 377만원, 스커트 198만원 모두 8 몽클레르 리차드 퀸, 네크리스 자라 가격미정, 슬링백 율이에 46만3000원.
null
(왼쪽부터) 44만5000원, 63만3000원 모두 율이에.
플랫아파트먼트는 특별한 신발을 신고 싶었던 듀오 디자이너 서경희, 이광섭에 의해 세상에 등장했다. 신선한 형태를 갈망하던 차에 당혜의 버선코가 눈에 띄었고 이를 신발에 더했더니 단숨에 국내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전통 요소를 활용하지만 이들이 그리는 우아한 곡선과 담백한 볼륨은 지극히도 현대적이다. 까다롭기로 이름난 디자이너 레이 가와쿠보와 수차례 협업하고 도버스트릿마켓, 에센스 등 감도 높은 해외 편집숍에 진출하는 등 세계적으로도 입지를 다지는 중이다. 2020 F/W 시즌부터 가방도 선보인다고 하니 어디에도 없는 가방을 손에 넣고 싶다면 플랫아파트먼트를 눈여겨보길.
null
(위부터) 43만8000원, 42만8000원 모두 플랫아파트먼트.
null
레더 소재 드레스 코스 49만원, 화이트 셔츠 렉토 32만8000원, 안에 레이어드한 스커트 스튜디오 톰보이 13만9000원, 부츠 플랫아파트먼트 50만원대.
#슈즈 #신발 #브랜드 #디자이너 #레이크넨 #율이에 #아크로밧 #플랫아파트먼트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