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2019.05.03
#패션인싸템_하객룩
센스 있는 하객룩이란?
일 년 중 결혼 소식이 가장 많이 들려오는 요즘! 축하의 마음과 함께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각은 ‘도대체 무얼 입고 가지?’. 너무 눈에 띄게 차려 입어 민폐 하객으로 눈총 받긴 싫고, 그렇다고 수 많은 사람들 사이에 묻히고 싶지도 않죠. 격식과 예의를 갖추면서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들에게 센스 있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면 지금부터 주목하세요.






비법을 배우기 전에 일단 꼴불견 하객룩부터 숙지해볼까요? 신부를 착각한 건가 싶게 만드는 화이트 컬러 의상은 물론, 눈을 시리게 하는 선명한 색감과 프린트, 과도한 노출, 너무 편안한 차림도 절대 금물이죠.


하객룩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단연 원피스죠. 손쉽게 멋이 나는 동시에 정중한 분위기까지 갖출 수 있으니 말이죠. 클린한 실루엣에 집중한 것을 고르면 요란한 구석 하나 없이 단숨에 시선을 사로 잡을 수 있어요.



베이지, 카키, 그레이 등의 고상한 톤을 골랐다면 일단은 안심하세요. 우아함을 드러내기에 이보다 좋은 건 없으니까요. 여기에 세련미까지 더하려면 톤온톤 기법을 적극 활용합니다. 물론 완벽히 똑같은 색과 소재를 한 벌로 입어도 좋아요.



한 벌의 팬츠 수트 역시 탁월한 선택이에요. 쉽고 간편한 건 물론 세련미까지 덤으로 느낄 수 있죠. 대신 요란한 컬러를 선택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피해야 할 것이 너무 많은 하객룩이 다소 어렵게 느껴진다면, 일단 포멀한 재킷을 하나 꺼내보세요. 어느 것을 더해도 차분하고 정중한 분위기를 어느정도 갖출 수 있어요. 빳빳한 소재와 날렵한 테일러링을 갖춘 것이면 더욱 좋습니다.
여기까지 숙지했다면 실수할 일은 절대 없을 거에요. 때마침 하객룩으로 딱이다 싶은 패션 아이템들이 줄줄이 쏟아집니다. 아래의 리스트를 눈 여겨 보세요. 쇼핑할 수 있는 좋은 핑계거리가 하나 생겼으니 말이죠.

사진제공 www.imaxtr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