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8.06.09

'에너지 스킨케어'를 아시나요?

피로에 지친 피부를 위한 맞춤형 스킨 에너지 처방.

null
스킨 에너지란 피부 속 수분을 저장하고 순환시키는 데 필요한 연료를 의미한다. 이 에너지를 잃으면 피부는 수분을 빼앗기고, 점차 탄력을 잃는다. 하룻밤만 충분히 숙면을 취하지 못해도 다음 날 내내 칙칙하고 푸석해 보이지 않던가. 게다가 우리는 잦은 야근, 미세먼지 공해, 실내 건조, 자외선 등 피부가 스트레스를 받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안전을 보장 받을 수 없는 환경에 놓여 있다. 실제 트렌드 예측 기관인 넬리 로디의 빈센트 그레고르가 “2535 여성들은 피곤함을 느끼지 않고 항상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야 하는 슈퍼히어로처럼 생활해왔어요. 그들은 항상 뭔가를 하고 싶고, 강렬한 경험을 해야 한다는 압박 속에 살고 있죠. 하지만 언젠가는 피로감을 느끼는 순간이 올 거예요”라고 말했다.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일상으로 인한 피로감 때문에 에너지는 점점 소멸할 거라는 얘기다. 이러한 상황에서 피부는 결국 수분이 손실되고 트러블이 올라오며, 그 자국이 그대로 남아 메이크업으로도 완벽히 가려지지 않는 지경에까지 이른다.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가 공격에도 거뜬하기 위해서는 유익한 원료를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하고 유지해야 한다는 말이다.
null
null
피부가 에너지를 머금으면 푹 자고 일어난 듯 피부 밀도가 개선되어 윤기와 광채를 낸다.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세안 직후의 피부에서도 마치 메이크업한 듯 촉촉한 광이 발산되는 거다. 이러한 경험이 없다 해도 실망은 금물. 지금부터라도 에너지를 피부 속 깊숙한 곳부터 차곡차곡 저장하면 촉촉함으로 가득 차 팽팽해진 피부결을 찾을 수 있다. 우선 피부 자체의 보습인자를 강화하자. 피부 속 깊이 수분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피부 세포와 단백질이 능률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에너지가 담긴 스킨케어 아이템을 발라 준비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다. 표피에서 촉진시키는 수분의 순환이 각각 다른 피부층을 모두 통과하고, 가능한 많은 양의 수분을 보유하도록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쌓인 에너지는 지속적으로 수분을 실어 나르면서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잡아둔다. 단순히 수분 보유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아닌, 증발하는 수분의 양을 줄여 오래 보관하는 것이 핵심이다. 각각의 세포를 연결하고 표피가 수분으로 조밀하게 차올라 빈틈이 없도록 만드는 원리로, 축적된 수분은 다시 에너지가 된다. 반면 에너지가 부족한 피부는 세포를 연결해줄 단백질과 힘이 부족해지므로 피부 건조를 야기한다. 똑같은 외부 유해 환경에 노출되더라도 에너지가 결핍된 피부는 건강한 피부보다 몇 배 더 많은 자극을 받는 것이 당연지사. 이쯤 되니 피부가 쉽게 지치지 않도록 만드는 스킨 에너지가 절실해진다.
null
누적된 피로를 없앨 수 없다면 에너지 아이템을 발라 피부가 받는 스트레스 강도를 낮춰야 한다. 에너지가 축적되어 피부 밖으로 발산될 그날까지, 일단 발라보는 거다.
null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면 즉각적으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 그 수분이 오래 지속되도록 특별한 물의 에너지를 공급 받자. 아모레퍼시픽은 미네랄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대나무 수액을 사용하고, 리리코스 마린에너지는 정제수 대신 해양심층수를 담아 이온음료가 체내에 흡수되는 것과 유사한 맥락으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한다. 비쉬는 온천수의 미네랄이 피부 속부터 층층이 수분을 채워준다. 보습으로 생기를 찾길 원한다면 물의 성분을 따져야 하는 이유다.
null
1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스킨 에너지 미스트ㅣ대나무 수액의 핵심 성분을 미세하게 만들어 수분을 빠르게 흡수시킨다. 200ml 6만5000원대.
2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딥 씨 워터폴 앰플ㅣ부족한 수분을 채우고 피부 보습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 판테놀이 더해져 수분을 가둔다. 30ml 2만4000원대.
3 비쉬 미네랄 89 슈퍼 에너지 세럼ㅣ 온천수의 풍부한 미네랄 영양분이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부여해 충분한 에너지를 채워준다. 50ml 4만4000원대.
null
스트레스 받은 피부는 어느 순간 무력하고 둔감해져 감각을 깨우는 자극을 원한다. 이왕이면 피부 친화력이 높은 식물 에너지에서 얻어보자. 물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근본적인 기능에도 충실한 아이템들이다. 랑콤은 고대부터 사용된 약초에서 에너지를 얻고, 보타닉힐 보는 병풀 추출물이 함유되어 민감 피부도 에너지를 받을 수 있도록 만든다. 후각, 시각, 촉각을 모두 만족시키는 시세이도 크림 역시 귤껍질 추출물로 스스로 수분을 생성하는 힘을 높여준다.
null
1 보타닉힐 보 더마 인텐시브 에너지 에센스ㅣ세안 직후 바르면 속보습을 채우고,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100ml 2만4000원.
2 랑콤 에너지 드 비 항산화 수분 세럼ㅣ항산화 효과의 허브가 농축되어 피곤할 때도 피부가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만든다. 30ml 6만3000원대.
3 시세이도 에센셜 에너지 모이스춰라이징 크림ㅣ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약초 추출물이 외부 자극과 내부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50ml 6만2000원.
null
피부 천연 보습인자를 구성하는 요소, 아미노산이 2가지 이상 결합된 펩타이드를 주성분으로 한 세럼이 인기다. 닥터자르트는 탁한 피부에 막혀 있던 에너지를 깨워 맑은 광채와 윤기를 내는 복합체를 선택했다. 쏘내추럴 역시 피부를 쫀쫀하게 잡고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는 펩타이드로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든다. 차앤박은 펩타이드가 아닌 7가지의 비타민 B를 선택해 푸석한 피부에 에너지를 집중 공급한다. 이제 더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새로운 복합체 성분에 주목해야 한다.
null
1 닥터자르트 펩타이딘 세럼ㅣ핑크 에너지 피부 조직을 구성하고 에너지 공급을 위한 필수 요소, 펩타이드가 피부 기초체력을 강화하고 광채를 낸다. 40ml 4만2000원.
2 CNP 비타-비 에너지 앰플 ㅣ7가지 비타민 B 콤플렉스가 지친 피부에 생기 에너지를 부여해 피부가 화사해지도록 만든다. 15ml 2만8000원.
3 쏘내추럴 리페어톡스 P3 에너지 리프트 크림ㅣ 피부 활력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키는 3가지 펩타이드가 5% 함유되어 탱탱한 볼륨 피부로 가꾼다. 50ml 3만2000원.
null
유효 성분을 증폭시키는 방법으로 발효를 선택해 탄력을 집중 공급하는 제품들이 있다. 이니스프리는 노화 예방에 좋다고 알려진 제주 푸른 콩을 300일간 발효해 4단계로 고농축했고, 숨37°은 콩을 비롯해 배, 유기농 사탕수수, 약용 버섯을 모두 발효해 피부 리듬 교란의 원인을 제거한다. 꽃의 자연발효 원리에 주목한 마몽드는 1년간의 긴 발효를 거치면 활성 성분이 더 풍부해져 탄력 개선 효과가 증가된다고 말한다. 시간을 들이는 발효과학이 시간을 돌리는 스킨 에너지로 쓰이는 셈이다.
null
1 이니스프리 자연발효 에너지 에센스ㅣ고농축 콩 발효 원액 91%가 건강한 윤기를 채워주는 탄력 개선 부스팅 에센스. 150ml 3만5000원.
2 숨37° 타임 에너지 스킨 리셋팅 리페어링 세럼ㅣ정제된 자연발효 성분이 피부의 영양 공급을 정상화시켜 탄탄한 피부로 회복되도록 돕고,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60ml 6만8000원.
3 마몽드 퍼스트 에너지 에센스ㅣ금은화에서 얻은 유산균 발효물과 1년간 숙성한 꽃초가 피부 탄력도를 높인다. 150ml 2만8000원.
#싱글즈 #뷰티 #스킨케어 #보습 #탄력 #광채 #항산화 #피부스트레스 #스트레스케어 #에너지스킨케어 #워터에너지 #식물에너지 #복합체에너지 #발효에너지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