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8.05.21

얼굴 피부 보다 중요한 두피에이징

최근 부쩍 눈가에 잔주름이 많이 생기고 얼굴의 탄력이 떨어졌다면, 안티에이징 에센스를 바꾸기 전에 두피 먼저 점검해봐야 한다. 피부 노화는 두피에서 시작되고 얼굴의 탄력은 두피가 건강해야 비로소 완벽해진다.

null
피부의 노화는 정수리부터 시작한다. 두피는 모발 에 둘러싸여 있어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렵지만 자 외선에직접적으로노출되기때문에얼굴피부보다 노화 속도가 6배 이상 빠르다. 또한 중력으로 인해 두피부터 탄력이 저하되면서 전두엽과 이어지는 이마에 주름이 아로새겨지며 측두엽의 노화로 인해 눈가 주름이 생긴다. 후두엽은 목주름에 영향을 끼 친다. 때문에 얼굴에 주름이 지고 얼굴선이 처지기 시작했다면 이미 당신의 두피는 노화가 상당히 진행된 상태. 바꾸어 말하면 피부나이를 되돌리고 싶다면 두피 안티에이징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다. 20대 초반부터 두피의 노화가 시작되는데 양쪽 귀 옆머리 부분이 단단하고 두피를 손끝으로 눌렀을 때 통증이나 열감이 있다면 두피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는 방증이다.
null
현대인의 두피는 미세먼지와 갈수록 심해지는 자외선 등 급변하는 자연 환경과 함께 잦은 퍼머와 염색 등으로 자극받아 노화가 더욱 빨리 찾아온다. 봄에는 황사와 꽃가루 등에 의해 두피가 쉽게 오염될 수 있고, 여름에는 강한 자외선으로 두피의 모공까지 손상되고 열노화까지 걱정해야 한다. 가을엔 높은 일교차로 인해 두피 수분이 손실되어 모발이 빠지고 끊어지기 쉽다.겨울은또어떠한가. 차갑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 각질이 두터워지므로 각질관리에 공을 들여야 한다.
null
아래 리스트에서 3개 이상 선택했다면 두피 안티에이징을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한다.
□ 두피를 만지면 딱딱하고 통증이 느껴진다.
□ 두피가 늘 뜨겁고 울긋불긋하다.
□ 갑자기 각질과 비듬이 많아졌다.
□ 하루에 머리카락이 100개 이상 빠지는것 같다.
□ 평소 가르마에서 2~3cm 떨어진 곳에 다시 다시 가르마를 탔을 때 가르마의 폭이 넓어졌다.
□ 최근에 모발이 점점 얇고 가늘어진다.
□ 목과 어깨 근육이 많이 뭉쳐 있다.
□ 피지가 많아 아침에 머리를 감아도 저녁이 되면 두피가 끈적인다.
null
null
머리는 아침보다 저녁에 감는 것이 좋다는 것은 이 미 모두가 알고 있다. 외부 오염과 스타일링 제품으로 더러워진 상태 그대로 잠자리에 들면 두피 모공 속까지 노폐물이 침투하는 것은 물론 깨끗하게 클렌징한 얼굴에 오염물질이 달라붙어 피부트러블 까지 유발할수 있다.미세먼지가 심한 요즘같은 날엔 더더욱 잠들기 전 샴푸를 반드시 할 것! 샴푸 후엔 두피를 충분히 건조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두피에 뾰루지가 나거나 예민해졌다면 두피를 진정시키는 세럼과 함께 일주일에 한두 번 두피 전용 마스크와 스케일링 제품을 사용한다. 샴푸를 하면 두피와 모발에 있는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는 있지만 두피에 쌓인 오래된 각질이나 모낭 속에 가득찬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하긴 어렵기 때문이다. 앰플이나 세럼을 바를 때 두피 마사지를 곁들이면 효과가 배가되니 참고하자. 두피에 세럼을 골고루 바른 뒤 가르마 부분을 중심으로 네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지압하며 머리 전체를 마사지한다. 빗으로 정수리부터 모발을 정성껏 빗질한 다음 엄지손가락으로 관자놀이를 지그시 누르고 헤어라인을 따라 2cm 간격을 두고 지압한다.
null
집에서 꾸준하게 홈 케어를 해도 두피 트러블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헤드스파를 방문해보자. 에디터 역시 두피에 열이 많고 뾰루지가 잘 생기는 민감한 타입이라 샴푸조차 함부로 바꾸지 않는데, 스트레스가 극심할 때마다 헤드스파를 찾아 두피 마사지를 받으면 컨디션이 한결 나아진다.

최근 개인의 두피를 꼼꼼하게 체크해 맞춤 트리트먼트를 제공하는 전문 헤드스파 프로그램이 늘어나는 추세다. 르네휘테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두피전문컨설턴트 가 기기를 사용해 두피와 모근 상태를 체크한 뒤 퍼스널 두피 컨설테이션을 서비스하고 있고, 일찍이 퍼스널 헤드스파 프로그램을 개발한 에이 바이 봄과 스파머시에는 고정적으로 찾는 이들이 많다.
“미세 먼지로 피부가 민감해져 찾아온 30대 직장인에게 페이셜 케어와 함께 헤드스파 프로그램을 권했어요. 얼굴이 붉어져 있고 두피는 기름진 상태였거든요. 샴푸 후 두피를 완전히 건조시키지 않고 잠드는 습관 때문인지 목덜미와 뒤통수 부근에 피부 트러블도 있었죠.일주일에 한번씩 헤드스파를 받고 두 달이 지나자 두피가 진정되고 얼굴의 열감도 완화되었어요. 트러블이 생기는 횟수도 현저히 줄었고요.”
스파머시&스파에코 진산호 대표 원장의 말대로, 페이셜 케어보다 만족도가 훨씬 높아 한 번 경험하면 고정적으로 두피 케어를 받는 이들이 많다. 헤드 스파 프로그램은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라 달라지 지만 보통 딥 클렌징 후 두피 모공스케일링, 그리고 토닝세럼으로 두피를 진정시킨 다음 트리트먼트로 모발에 영양을 주는 루틴으로 구성된다.
null
1 시슬리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 리바이탈라이징 포티파잉 세럼 l 마른 두피나 젖은 두피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미네랄과 비타민, 단백질이 고농축되어 있어 두피를 탄력있게 가꿔준다. 60ml 21만원.
2 이니스프리 마이 헤어 레시피 스트렝스 토닉에센스 l 인삼 사포닌 성분이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모근을 강화하는 무실리콘에센스. 가늘어진 모발에 효과적이다. 100ml 1만6000원.
3 르네휘테르 포티샤 두피 세럼 l 건조되거나 젖은 두피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멘톨 성분이 두피를 즉각적으로 산뜻하게 관리하며 두피를 딥클렌징 해주어 두피와 모근을 강화시킨다.100ml 3만3000원.
4 케라스타즈 덴시피크 l 가늘고힘없는 모발을 위한 전용 앰플로 매일 저녁 샴푸 후 두피에 바르면 모근을 강화하고 모발을 굵고 풍성하게 케어한다. 여성용 6ml×30ea25만원대.
5 스파에코 헤어테라피 세럼 l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두피를 진정시키고 모발을 보호하는 제품으로 모근을 튼튼하게 가꿔 탈모를 예방할수있다. 수시로 바르고 마사지하면 두피가 개운해진다. 100ml 7만2000원.
6 메다비타 로지오네더모릴렉스 l 경직되고 통증이 느껴지는 두피를 위한 제품으로 라벤더와 캐모마일 성분이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염증을 완화한다. 샴푸 후 두피에 바르고 마사지 할 것. 100ml 9만8000원.
#뷰티 #안티에이징 #헤어케어 #두피케어 #두피안티에이징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