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20.12.21

너와 나의 반려동물

반려동물이 주는 행복을 만끽하는 새로운 방법.

null
펫트너
초보 집사에게 불안한 순간은 함께 있을 때뿐만이 아니다. 반려동물을 두고 집을 비워야 할 때도 그렇다. 아는 사람에게 매번 부탁하기도 번거롭고 호텔링도 마음이 놓이지 않는다면 수의사, 수의대생, 수의테크니션이 돌봐주는 펫시팅 서비스 ‘펫트너’를 이용해보자. 아이가 새로운 환경에서받을 스트레스가 걱정된다면 30분 기준으로 펫트너가 방문해 사료와 물을 확인하고 배변 정리, 놀이 친구까지 되어주는 방문 돌봄을 신청하면 된다. 펫트너의 집에 맡길 수 있는 위탁 돌봄, 아이의 건강 상태에 맞춰 산책을 시켜주는 도그워킹 서비스도 마련돼 있다.
null
펫닥
갑자기 이유를 알 수 없는 행동을 하거나 인터넷에서 알려준 대로 해도 도무지 배변 훈련이 안 될때 초보 집사는 등에 식은땀이 난다. 병원에 가기에는 애매하지만 혹시 문제가 생길까 걱정될 때, 인터넷을 뒤지기보다 실시간 수의사 상담 앱 ‘펫닥’의 문을 두드려보자. 펫닥 내 건강 수첩을 이용하면 이 정보를 통해 보다 손쉽게 수의사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수의사가 직접 설계한 문진을 통해 반려견에 꼭 맞는 맞춤식과 영양제도 추천받을 수 있고, 수의사가 작성한 반려백과를 통해 믿음직한 집사로 거듭날 수 있다.
null
펫프라이스
모든 것이 혼란스러운 초보 집사에겐 동물병원의 문턱마저도 높게 느껴지는 것이 현실이다. 만만치 않은 치료비와 어떤 병원이 괜찮을지 고민하는 사이에 치료 시기를 놓쳐 건강이 악화되는 경우도 있다. ‘펫프라이스’는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한 국내 최초 동물병원 맞춤 견적 서비스다. 견적을 받아보고 진료 리뷰를 확인한 후 마음에 드는 병원을 예약할 수 있다. 일일이 전화를 해 알아봐야 하는 번거로움이나 예상치 못한 진료비를 각오해야 하는 부담을 덜어준다.
null
펫츄
사료를 얼마나 줘야 하는지, 예방접종은 언제 해야 하는지, 오늘은 산책을 해도 되는 날씨인지… 반려동물의
생애주기에 맞게 양육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양육 관리 앱 ‘펫츄’는 초보 집사의 수많은 고민을 해결해준다. 보호자가 편안해야 반려동물도 행복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각종 일정을 꼼꼼하게 챙겨준다. 귀 청소나 털 관리, 칫솔질, 발톱 관리 등 그루밍 일정 알림을 편하게 받을 수 있고 박람회나 플리마켓 같은 행사 정보도 알려준다. 펫츄의 가이드는 서울대 수의과대학 황철용 교수 연구팀의 검수를 받아 신뢰할 수 있다.
null
1 노곤하개 글·그림 홍끼
3부까지 연재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은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웹툰. 작가 홍끼와 반려견 재구와 홍구가 함께하는 일상을 중심으로 오랜 연재 시간만큼 늘어난 동물 식구들과 함께하는 일상에서 사소한 순간부터 묵직한 이야기까지 풀어낸다. 동물들의 표정을 실감나게 그리는 덕분에 몰입도가 상당하며 반려견의 주변 인물과의 관계성까지 생각하면 대서사의 세계관이 존재한다.

2 무지개 다리 파수꾼 글·그림 이서
초능력에는 다양한 상상이 존재한다. 갖고 싶은 여러 초능력 중 <무지개 다리 파수꾼> 속 야망 넘치는 수의사는 동물과 대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꿈꿔본 능력을 바탕으로 펼쳐지는 웹툰은 다양한 환경에 처한 동물의 현실을 고발하는 동시에 뭉클한 감동과 재미를 선사한다.

3 냐한남자 글·그림 올소
귀여운 고양이와 잘생긴 남자친구가 동시에 생긴 비범한 일상을 그린 이야기. 우연한 ‘냥줍’ 이후 새로운 세계를 마주한 주인공의 일상이 가슴 따뜻한 판타지와 함께 전개된다. 귀엽고 치명적인 매력으로 독자를 ‘밀당’하는 기술에 집사가 되는 건 시간문제다. 상상의 나래에 재미를 더하는 그림체는 <냐한남자>에 흠뻑 빠지게 되는 또 하나의 이유다.

4 개를 낳았다 글·그림 이선
고작 동물 한 마리가 인생을 바꿀 수 있을까? 하는 의심에 확실한 답을 안겨줄 웹툰. 일에 파묻혀 허덕이는 일상을 보내던 주인공이 인간답게 살기 위해 들인 반려견으로 변화된 일상을 기록한다. 울고 웃기는 이야기 속에 몰입하다 보면 어느새 반려인의 희로애락을 간접 경험하는 경지에 이르게 된다.
#반려동물 #웹툰 #펫트너 #펫닥 #펫프라이스 #펫츄 #노곤하개 #개를낳았다 #무지개다리파수꾼 #냐한남자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