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21.06.03

3000만원대 SUV

코로나19 이후 넉넉한 수납과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SUV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3000만원대로 해결 가능한 가성비 좋고 익스테리어 훌륭한 SUV를 소개한다.

null
이미지 출처 : 아우디 코리아
3000만원대로 이른바 ‘독삼사(독일 3사의 줄임말로 BMW, 벤츠, 아우디를 가리킨다)’의 SUV를 노릴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지만, 가격 경쟁력 외에도 괜찮은 면이 많다. 프리미엄 모델은 물론 기본 모델에도 아우디의 최신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사양이 탑재돼 있기 때문이다.

특히 초음파로 차량과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해 디스플레이에 표시해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이나 위험 주행 상황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경고, 속도를 줄여주는 프리센스 프런트 기술 등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장치들이 눈에 띈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할 만큼 감각적인 디자인, 고속도로 주행시 리터당 17.3km를 갈 수 있는 괜찮은 연비 등도 지갑을 열게 하는 요소다. 3850만~4242만원.
null
이미지 출처 : 지프 코리아
여타 다른 SUV와 구별되는 독특한 디자인 덕분에 지프는 마니아가 많은 브랜드다. 그런 지프의 ‘갬성’을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작고 민첩하며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덕분에 레니게이드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오프로드의 명가답게 오토, 스노우, 샌드, 머드 등 상황에 따른 최적의 주행 모드를 제공하며(레니게이드 리미티드 2.4 AWD 모델 한정) 전자식 전복 방지 시스템, 전자식 주행 안정 시스템(ESC) 등 첨단 기술이 대거 적용되었다.

솔라 옐로, 오마하 오렌지, 알핀 화이트, 시에라 블루, 콜로라도 레드, 비키니 메탈릭 클리어 코트 등 11종에 이르는 다양 컬러도 레니게이드만의 경쟁력을 만들어준다. 3610만~4360만원.
null
이미지 출처 : 폭스바겐 코리아
폭스바겐은 유독 티로 시작하는 모델이 많다. 티구안, 투아렉, 파사트 등인데, 티록은 ‘티 시리즈’의 막내쯤 되는 콤팩트 SUV다. 전 세계적으로 50만 대 가까이 판매될 만큼 인기가 많은 모델.

폭스바겐의 스테디셀러인 골프의 SUV 버전으로 이해하는 사람도 많은데, 소형 SUV로 분류되지만 트렁크 적재 공간이 445L로 넉넉하고 실내 공간 역시 긴 휠베이스를 구현한 덕분에 편안하고 넓게 느껴진다.

애플, 안드로이드 모두 무선 연결이 가능한 앱 커넥트 기능이나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능 등 세심한 편의 시설도 돋보인다. 최고 출력 150마력, 토크 34.7kg·m, 제로백 8.8초 등 잘 달리기 위한 기초 체력도 튼튼한 편. 3599만~4032만원.
null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
4세대 투싼이 출시되었을 때 기존의 투싼과 같은 것이라고는 이름밖에 없었다. 풀체인지에 걸맞게 인테리어건 아웃테리어건 싹 다 새롭게 바꾼 탓이었다. 가장 큰 외형의 변화는 역시나 그릴로 날렵한 디자인이 대체적으로 세련되고 또렷한 인상을 준다는 평들이 많다.

소형 SUV의 가격으로 중형급 SUV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경쟁력으로 꼽히는데, 이전 세대와 비교해 훨씬 커진 차체, 배기량은 작고 힘은 좋아진 180마력 이상의 엔진 등이 돋보인다.

디젤, 가솔린 2가지 엔진으로 출시됐으며 모던, 프리미엄, 인스피레이션 3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차로 유지 보조(LFA) 등의 안전 기능이 전 사양에 포함된다. 2435만~3567만원.
#아우디 #라이프 #수입차 #폭스바겐 #지프 #현대자동차 #SUV #엔트리수입차 #3천만원대SUV #q2 #티록 #레니게이드 #투싼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