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21.06.05

영상으로 기대되는 웹툰 9

‘웹툰 원작’은 콘텐츠계의 효자 상품으로, 완성도 높은 웹툰이 탄생하며 앞으로 이 인기는 계속될 전망이다. 존재하는 작품 중 영상화를 기대하게 되는 웹툰은 무엇일까?

null
null
<모퉁이 뜨개방>은 언니의 죽음으로 무기력한 시간을 보내던 주인공이 어느 날 뜨개방을 만나며 시작되는 이야기다. 뜨개방에서 만난 할머니와 털실이(생명령이 있는 실)를 통해 상처를 극복하는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무척 따뜻했다.

웹툰을 보면서 이렇게 운 적도 없었다. 판타지 요소가 있어 영상화된다면 웹툰의 느낌을 잘 살릴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내게 큰 위로를 줬던 것처럼 이 작품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위로받았으면 하는 마음이다.
null
혼자 사는 싱글로서 <낢이 사는 이야기>를 보며 울고 웃었다. 일상의 디테일을 유쾌하게 포착한 작품으로 친구의 일상을 들여다보는 심정으로 감상했다.

지금까지 싱글의 삶을 면밀하게 보여준 작품은 없었던 것 같은데 <낢이 사는 이야기>가 그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 듯. 드라마보다는 시트콤 형태로, 공중파보다는 넷플릭스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가감 없이 자유로운 형태로 2021년 버전 <낢이 사는 이야기>를 제작해봐도 흥미로울 것 같다.
null
<재혼 황후>는 웹소설부터 웹툰까지 엄청난 인기를 끈 작품이다. 이 작품을 처음 봤을 때 시대극임에도 뻔하지 않은 전개가 인상 깊었다. 돈 많고 멋진 백마 탄 왕자님, 신데렐라 스토리 설정이 아닌 여자 주인공의 주체적이고 참신한 성격이 참 좋았다.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브리저튼>을 보며 이 작품의 영상화를 더욱 기대하게 되었는데, 웹툰 속 화려한 의상과 공간이 한국에서 제작된다면 어떻게 구현될지 궁금해졌다.
null
null
null
#웹툰 #낢이사는이야기 #라이프 #드라마 #웹툰추천 #호랑이형님 #아홉수우리들 #모퉁이뜨개방 #살아남은로맨스 #덴마 #유미의세포들 #재혼황후 #하렘의남자들 #영상화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