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12.27

새해 첫날 썸남에게 고백받는 법

길어질수록 불안하고 답답하기만 한 썸. 이젠 종지부를 찍을 때다. 썸남에서 남친으로 가는 방법들. 새해 연애 좀 해보자!


빈틈 보이기
null
이미지 출처 : 넷플릭스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매일 같이 카톡을 주고 받고 함께 영화를 봐도 그는 썸남이 아니라 친구일 수 있다. 빈틈을 보여 그에게 우리 관계에 대해 의심하게 만들자. 웃으며 그의 어깨나 팔을 잡거나 거리에서 차가 지나갈 때 소매를 잡는 등의 스킬을 발휘하자. 작은 스킨십 하나에도 그날 밤 그는 ‘뭐지?’라는 생각으로 잠 못들게 된다. 또 작은 부탁을 청하고 크게 칭찬하자. 당신에게 썸남이 특별한 존재임을 상기시키는 동시에 사소한 부분까지 의지한다는 걸 알릴 수 있다.

넌 남들과 달라
null
이미지 출처 : TVN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그가 자신을 썸남으로 인식했더라도 당신의 마음에 대해 확신을 갖지 못했기 때문에 고백을 차일피일 미루고 있을 수 있다. 그에게 ‘넌 나의 많은 남사친들과는 다르다’는 사실을 은연 중에 알리자. 애칭을 정하거나 다른 친구, 사람들과 달리 ‘OO(이름)아’처럼 살갑고 다정하게 부르는 것에서 시작한다. 또 그를 칭찬하자. ‘넌 세심한 것 같아’, ‘따뜻한 사람이야’와 같이 수많은 사람들 중에 썸남은 특별한 존재임을 알릴 수 있는 모든 시그널을 보내볼 것.

안달나게 하기
null
이미지 출처 :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
도도하게 굴던 여자에게 매력을 느껴 고백하는 남자는 이제 많지 않다. 남자의 고백은 주로 두 가지 상황에서 이뤄진다. 고백했을 때 차이지 않을 만큼의 확신이 섰거나, 인기 많은 썸녀에게 안달이 났을 때. ‘주말에 약속이 많지만 너와의 시간을 우선으로 생각했어’, ‘다른 남자도 만날 수 있는데 난 널 좋아해’와 같은 멘트를 은근슬쩍 흘려보는 건 어떨까. 하지만 여기서 키 포인트는 그와의 연락, 약속에만 메인 사람이 아님을 어필해야 한다. 그래와 나와 연락이 닿지 않는 순간에 그의 마음은 안달이 난다.

모든 순간에 내가 떠오르게 만들기
null
이미지 출처 :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
TMI라 할 지라도 나에 관한 사소한 정보를 많이 흘리자. 오이를 먹지 않는다거나
시트러스 계열의 향수만 사용한다, 혹은 커피는 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처럼 일상적이지만 디테일한 것들일 수록 좋다. 연락하지 않는 순간에도 내가 떠오를 수 있는 정보를 끊임없이 흘리자. 당신을 잃을까 전전긍긍하는 사이, 모든 일상이 당신으로 채워지면서 그는 당신에게 고백해야겠다는 생각에 사로잡히게 된다. 남자는 여자와 다르게 한 번 꽂힌 생각은 결코 지워지지 않는다.

기다리지 말고 직접 말하자!
null
이미지 출처 : 영화 <오늘의 연애
적극적인 여자에게 부담을 느낀다는 건 옛말이다.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말할 수 있는 여자야 말로 매력적이다. 당신과 간질간질한 썸부터 밀당까지의 과정을 거친 썸남에게 고백의 직구를 던져보자. 얼떨떨하긴 해도 호감있는 여자의 고백을 거절할 남자는 없다. “우리 사이가 애매하다고 생각해”와 같은 투정 대신 “난 너 좋은데 진지하게 만나보면 어떨까?”와 같이 담백한 고백을 전해보자.
#연애 # 썸남 # 사랑 # 커플 # 썸녀 # 고백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