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20.12.10

피부력 높이는 트레이닝 프로그램

기초 체력이 떨어진 피부는 뭘 해도 임시방편이다. 기본기를 제대로 다져 어떤 자극에도 무너지지 않는 피부를 만드는 것이 피부 트레이닝의 목표.

null
여름내 탱탱했던 나뭇잎이 수분을 빼앗겨 바스락거리는 낙엽이 되는 지금, 피부 또한 예외는 아니다. 급격하게 낮아진 온도, 피부가 진정될 겨를도 없이 착용해야 하는 마스크까지 더해져 피부 컨디션은 한껏 바닥으로 치닫는 중. 이렇게 고통받는 피부는 모공을 열어 피지를 뿜어내고, 각질층을 두껍게 하는 등 더 이상의 손상을 방어하기 위해 전력을 다한다. 하지만 이미 에너지를 다 쏟아낸 피부는 오히려 작은 자극에도 쉽게 민감해진다. 날이 갈수록 피부 결은 거칠고 울긋불긋 해지며 피부 속까지 땅기듯이 건조해져 방전되었다는 SOS 신호를 보내기도 한다. 그렇다면 지금 이 시기에 우리는 피부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할까. 이 일련의 과정들을 반대로 생각해 보면 해답을 찾을 수 있다. 피부가 쓸 에너지를 모두 소진하기 전에 그 힘을 미리 강화하는 것. 스스로를 지키는 힘을 키워 외부 자극에도 쉽게 무너지지 않는 상태로 만들어야 한다. 우리의 몸을 생각하면 더욱 쉽다. 오랜 시간 규칙적인 운동과 호흡으로 단련된 몸은 장거리 마라톤 후에도 피로가 쉽게 회복된다. 몸의 중심인 코어 근육을 미리 다져 놓았기 때문에 외부 자극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고 또 약간의 손상이 있더라도 다시 원래대로 빠르게 돌아가는 원리다. 이렇게 몸의 근육이 외부 공격으로부터 저항하는 능력을 ‘근력’이라고 말하는 것처럼 피부에도 힘이 존재한다. 피부장벽이 탄탄한 상태로 재생되는 능력인 ‘피부력’이 그것. 이 피부력이 높으면 외부 유해 물질의 침입에도 쉽게 회복이 가능하지만, 반대로 피부력이 떨어질 경우 무너진 피부장벽이 재생 되는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린다. 이 상태가 지속되면 피부의 수분과 영양이 더 쉽게 빠져나가고 노화를 가속화시키니 그전에 피부가 본연의 역량을 스스로 발휘할 수 있도록 훈련이 필요하다. 규칙적인 운동으로 몸의 근력을 키우는 것처럼 체계적인 피부 트레이닝은 피부력을 높이는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이 될 테다.
null
외부 자극에 흔들리지 않는 힘을 기른다
나이가 들면서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고 스트레스, 자외선 등의 외부 자극까지 더해지면 피부는 빠르게 손상된다. 이렇게 다양한 원인은 피부 보호막인 장벽을 무너뜨림과 동시에 진피의 콜라겐, 엘라스틴을 파괴한다. 탄력을 좌우하는 두 성분이 사라지면 자연스럽게 세포분열이나 재생 속도 또한 더뎌져 피부 노화를 야기하는 것. 흘러가는 피부의 시간을 막을 수는 없다 하더라도 피부를 공격하는 외부 요소는 올바른 트레이닝으로 막을 수 있다. 방어 능력이 뛰어난 피부는 피부 코어가 탄탄하고 견고하다.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잘 보존되어 있고 그 주위를 받쳐주는 히알루론산의 양 또한 충분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촘촘하게 채워진 피부는 피부조직을 손상시키는 원인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피부의 탄력, 즉 밀도를 탄탄히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얘기다.

스스로 회복하는 힘을 키운다
피부는 계절의 변화, 스트레스, 수면 부족, 자극적인 각질 제거 등 다양한 원인으로 쉽게 약해지기 때문에 손상을 완벽히 막을 수는 없다. 어쩔 수 없이 생기는 손상을 차단할 수 없다면 우리는 이에 맞는 또 다른 전략을 세워야 한다. 별다른 도움 없이 다시 건강한 피부로 돌아오도록 재생력을 높이는 것. 피부과 전문의들은 튼튼한 피부장벽이 핵심이라고 말한다. 피부장벽은 각질층과 지질의 2단 구조로 그 속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각질 세포가 세포 간지질에 묻혀있는 형태다. 이 때문에 피부장벽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필요한 만큼의 각질이 표면에 남아 있어야 한다. 수분이 날아간 마른 각질이 남아 있으면 수십만원대의 고영양 제품도 제대로 흡수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렇게 견고한 피부장벽은 수분 증발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외부 유해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트러블, 염증 등을 예방하는 데 총력을 다한다. 다시 말해 피부장벽은 피부 가장 바깥쪽에 위치해 보호막 역할을 하는 방패인 셈이다.
#싱글즈 #스킨케어 #보습 #피부장벽 #회복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