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21.03.30

톤이 살아나는 광채 케어

피부톤을 밝히는 뷰티 제품이 ‘브라이트닝’ ‘화이트닝’ ‘미백’ 등 온갖 수식어를 총동원해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하지만 결국엔 광채다.

null
봄이 성큼 다가왔다. 겨우내 온몸을 감싸던 두꺼운 외투를 벗듯이, 내 피부도 옷을 벗고 싶다. 그런데 마스크 속 피부의 현실은 그렇지 않다. <싱글즈> 설문조사에 참여한 2030 여성들이 요즘의 피부 고민을 털어놓는다. 29%가 색소 침착, 17%가 칙칙한 피부톤이 걱정이라고 했다. 시작은 이렇다. 본격적으로 해가 길어지면서 봄볕 자외선이 피부 속으로 흡수된다. 골치 아픈 스트레스는 여전하고 오염된 환경에 하루 종일 노출되는 것은 이제 익숙하다. 이렇게 다양한 자극을 받은 피부는 어두워진 안색과 얼룩덜룩한 색소 침착을 남긴다. 같은 경험을 한 약 74%의 여성들은 피부톤을 케어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아 나서기 시작했다. 자외선 차단이 피부톤을 고르게 하기 위한 기초공사임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그다음으로는 미백 성분이 포함된 제품 바르기,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받기 등이 이어졌다. 피부톤을 케어하는 제품을 구입할 때 기대 수준도 높다. 응답자의 50%가 어느 정도 피부 가 밝아질 것이라고 답했다.
null
null
그렇다면 여성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밝은 피부는 어떤 걸까. <싱글즈> 설문조사 결과, 잡티 하나 없는 새하얀 피부보다는 피부 속 부터 빛나는 생기를 뿜어내는 피부라고 입을 모은다. 희고 검은 피부색을 떠나 속부터 반짝여 광이 나는 피부를 갈망한다는 이야기다.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꿰뚫어본 뷰티 브랜드들은 계속해서 ‘브라이트닝’ ‘화이트닝’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피부톤을 케어하는 제품을 선보인다. 실제로 소비자도 제품을 고를 때 브라이트닝, 화이트닝, 안색 개선 순으로 눈에 띈다고 답변했다. ‘톤을 밝게 한다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말 같다’ ‘얼굴빛을 밝혀줄 것 같아서’ ‘피부톤을 맑게 가꿔줄 것 같아서’라는 코멘트도 뒤를 이었다. 뷰티 카테고리의 아이템 중 가장 주목하는 제품은 앰플과 에센스다. 유효 성분이 고농축되어 있어 다른 제품을 여러 개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이라는 이유에서다. 제품 구입 시 투자할 수 있는 예산도 10만~20만원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60% 이상 차지한다. 예상외로 후한 결과다. 50%에 달하는 여성이 3개월 이상 꾸준히 사용해야 한다고 답한 것도 눈에 띈다. 기미나 잡티같이 국소 부위만을 공략하는 스폿 제품이라면 좀 더 빠른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겠지만, 피부 전체의 톤을 밝게 하는 제품은 즉각적인 효과보다는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도 인식하고 있다. “겉만 하얗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속까지 환하게 만드는 게 요즘의 동안 조건이죠. 예전에는 안정화하기 어려웠던 미백 성분이 업그레이드되어 제품 하나만 잘 골라 써도 피부 깊숙한 곳까지 유효 성분을 침투시킬 방법이 많아요.” 미파문피부과 문득곤 원장은 말한다.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이미 생긴 멜라닌 색소를 배출하거나 혹은 비타민 C 성분에 주목한 화장품이 대표적인 예. 피부 표면에 드러난 잡티만을 케어하는 것이 아닌 속부터 차근차근 밝히는 데 초점을 둔 제품을 눈여겨보라는 얘기다. 소비자의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만큼 뷰티 브랜드에서도 전에 없던 새로운 성분과 신기술을 담은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니 안심이다. 물론 피부 세포와 진피, 그리고 표피까지 복합적인 작용이 빛을 발해야 하기 때문에 마라톤 케어가 되겠지만 몇 달 뒤면 자외선 지수가 위험에 달하는 여름이 오지 않는가. 이번 봄에는 새로운 메커니즘으로 피부톤을 밝혀 맑고 투명한 피부의 꿈을 이뤄보자.
null
피부색을 밝히는 데 멜라닌은 가장 중요한 세포다. 피부가 어둡고 칙칙해 보이는 것은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침착되어 만들어내는 잡티 때문이다. 멜라닌은 표피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기서 만들어진 세포가 각질 세포로 이동한다. 정상적인 피부 사이클이라면 필요 없는 각질은 탈락하는 과정을 거친다. 다만 다른 세포에 비해 수명이 긴 멜라닌 세포는 활성과 축적을 예방하지 않을 경우 각질 세포에 오래 존재하는 것이 문제. 채 떨어지지 못한 각질로 인해 거뭇해진 피부를 마주하기 전에 멜라닌 세포의 수명을 단축시킬 스킨케어가 필요하다.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나이아신아마이드, 멜라솔브, 사포닌. 멜라닌 세포로 변하는 멜라노좀의 이동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열과 빛에도 안정적이어서 아침에 발라도 되는 장점이 있다. 다만 효과를 높이기 위해 성분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금물이다.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되고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어 장벽 기능을 높일 수 있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이 포함된 보습제를 함께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null
1 헤라 화이트 프로그램 멜라솔브™ 래디언스 세럼 핵심 성분인 멜라솔브가 멜라닌이 생성되는 복합적인 경로에 작용한다. 이 성분의 힘을 온전히 피부에 전달하기 위해 소프트 캡슐 제형을 선택한 것도 특징. 촉촉한 보습이 느껴지는 수분막이 유효 성분을 피부 속 깊숙이 채워 피부 본연의 빛을 깨운다. 40ml 10만원.
2 시세이도 화이트 루센트 일루미네이팅 마이크로 스팟 세럼 리미티드 에디션 듀얼 멜라닌존 케어로 색소 침착, 외부 자극으로 인해 고르지 못한 피부톤까지 색, 톤, 빛을 모두 개선한다. 특히 강력한 다크 스폿 개선 효과를 담아 반사판을 댄 듯 투명한 피부를 완성한다. 40ml 20만원.
3 샤넬 르 블랑 세럼 샤넬만의 특허 성분인 TXC™ 분자는 멜라닌 생성을 조절해 어둡고 넓은 다크 스폿은 감소시키고 균일하지 않은 피부톤을 정리한다. 함께 포함된 알란토인은 자극받은 피부를 다독여 톤 개선과 진정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30ml 19만원.
4 오노마 라이츠 블라썸 에센스 끈적임 없이 흡수되어 빛이 피어나는 듯한 피부로 가꿔주는 화이트닝 에센스. 핵심 성분으로 나이아신아마이드와 비타민을 선택해 색소가 침착된 부위의 밝기를 개선하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만든다. 35ml 4만8000원.
null
1 유랑 브라이트닝 블루 오일 세럼 약간의 점성이 느껴지지만 빠르게 흡수되는 텍스처와 99.9%의 자연 유래 성분으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피부가 거뭇해 보이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피부를 환하게 밝힌다. 30ml 5만4000원.
2 설화수 자정미백에센스 인삼 유래 미백 성분인 백삼 사포닌을 함유해 피부 속을 탄탄하게 채우면서 멜라닌의 과잉 생성을 억제한다. 수분을 머금는 성질이 뛰어난 젤 제형은 피부에 펴 바르는 순간 유효 성분을 골고루 전달한다. 50ml 21만원.
3 샹테카이 블랑 가디니어 브라이트닝 에센스 식물 줄기세포 연구를 통해 만들어진 화이트 가디니어 플라워 추출물은 멜라닌을 생성하는 티로시나아제를 억제하는 능력이 있다. 눈에 띄는 다크 스폿과 잡티를 유발할 수 있는 피부 속 염증을 완화한다. 30ml 27만7000원.
null
1 디올 디올스노우 에센스 오브 라이트 세럼 뛰어난 브라이트닝 효과를 지닌 에델바이스 성분과 라이트 리부트 테크놀로지의 결합으로 태어난 세럼. 피부 겉면의 번들거림은 줄이면서 진정, 결 개선의 효과를 밀크 텍스처에 모두 담았다. 30ml 16만5000원.
2 파머시 허니문 글로우 피부 표면과 모공의 묵은 각질까지 케어하기 위해 자연 유래 AHA와 BHA를 포함했다. 사용 후 즉각적인 수분 공급에 도움이 되는 히알루론산과 꿀을 함께 섞어 각질 제거 이후의 건조함을 줄였다. 30ml 7만4000원.
3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천기단 화현 일루미네이팅 에센스 촉촉한 수분감으로 가볍지만 쫀쫀하게 흡수되는 미백 기능성 에센스. 칙칙하고 고르지 못한 피부에 차오르는 빛을 구현하기 위해 피부 바탕을 순환시키는 궁중 비방을 처방했다. 50ml 26만원.
4 연작 사상자 화이트닝 에센스 적은 양으로도 피부를 정화시키는 약초 사상자는 세라마이드와 만나 피부에 더욱 순하게 작용한다. 사상자로 인해 디톡스된 피부는 맑은 광채를 살려 속이 훤히 비치듯 물기 어린 피부를 완성한다. 75ml 13만원.
5 록시땅 리셋 트리페이스 에센스 프리바이오틱스 에센스,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 그리고 아카멜라 프로텍트 오일로 구성된 3중 레이어링 포뮬러가 일상 속 스트레스 요인으로 지친 피부의 장벽을 강화시킨다. 150ml 8만7000원.
#브라이트닝 #화이트닝 #광채 #피부톤업 #투명피부 #맑은피부 #피부미백 #속광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