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21.06.10

올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스릴러 웹툰 6

여름엔 역시 스릴러가 딱! 보는 것만으로도 오싹한 소름이 돋는 스릴러 웹툰을 소개한다.


스위트홈
null
넷플릭스에서 드라마화되어 화제가 된 <스위트홈>은 탄탄한 전개와 심장을 쫄깃하게 하는 심리 묘사로 호평을 받았던 작품이다. 절망의 세상을 비관하고 스스로를 고립시킨 한 소년이 세상 밖을 나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웹툰으로, 자신의 욕망에 사로잡혀 괴물이 되어가는 사람들을 피해 살아남는 과정이 보는 내내 심장을 쫄깃하게 만든다. 한 번 읽으면 정주행할 수밖에 없으니, 재난물과 호러물을 좋아한다면 추천.
보러 가기

먹이
null
매주 토요일마다 연재 중인 작품으로, 귀신을 보는 아이들과 그들이 겪는 악몽 같은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인간을 먹고 사는 존재인 '그것들'과 '그것들'을 볼 수 있는 윤영의 시점에서 전개되는 <먹이>는 특유의 공포스러운 그림체와 흠잡을 곳 없는 스토리로 스릴러 웹툰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작품. 마치 '기묘한 이야기'를 보는듯한 판타지적 요소들이 가득해, 스릴러와 판타지를 모두 감상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보러 가기

미래의 골동품 가게
null
소중한 것들을 지키기 위한 기묘한 소녀의 퇴마 이야기로, 신내림이나 굿을 하는 장면 등 한국의 샤머니즘적인 요소를 담아내어 참신한 소재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우리나라의 무속신앙들을 중심으로 작품의 흐름이 등장인물과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현재 시즌 1이 완결되었으며, 곧 시즌 2로 찾아올 예정이라고. 한국의 전통 오컬트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정주행할 웹툰 중 하나다.
보러 가기

타인은 지옥이다
null
많은 사람들의 인생 스릴러 웹툰으로 뽑는 <타인은 지옥이다> 역시 드라마화되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소름 돋는 작화와 미스터리한 전개로 고시원 생활을 그려내는 이 웹툰은 독자들의 심리를 압박하면서 스크롤을 넘기는 내내 주인공과 함께 쫓기는 듯한 기분이 든다. 특히 고시원의 낯선 사람들에 대한 작화가 인상적인데, '키위'나 '왕눈이' 등 귀여운 애칭과는 다른 깜짝 놀랄만한 그림체의 사람들이 등장하니 밤에는 혼자 보지 말 것.
보러 가기

후기
null
24화로 이루어진 조석의 단편 웹툰으로, 무가지에 연재되던 삼류 소설에 자신의 이름이 등장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웹툰이다. 스토리가 전개될 때마다 이어지는 반전의 반전은 독자들도 예상하지 못할 정도로 다이내믹하게 흘러가는데, 잔인한 장면이 다수 등장하니 심약자는 주의할 것. 그러나 조석 특유의 개그가 스릴러 장르를 어느 정도 중화시켜 마니아들이라면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다.
보러 가기

기기괴괴
null
스릴러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한 번쯤 봤을법한 대표작.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로 기묘하고 괴상한 이야기들을 옴니버스식으로 연재하고 있는데, 그중 특히 입소문이 난 에피소드는 '성형수' 편이다. 자신의 몸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는 물을 토대로 일어나는 사건을 다룬 '성형수'는 극장판 영화까지 나왔다고 하니, 오싹한 공포와 함께 사회의 부조리를 짚어내는 이야기를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보러 가기
#웹툰 #후기 #공포 #네이버웹툰 #스위트홈 #웹툰추천 #스릴러 #먹이 #미래의골동품가게 #타인은지옥이다 #기기괴괴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